제7회 거제신문 독서공모전 3백여편 응모, 28명 입상

제7회 거제신문 독서공모전에 350여편이 응모돼 28명이 입상했다.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과 책읽기 생활화를 위해 거제신문이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와 공동 주최한 거제신문 독서공모전에서 고민경(중앙중)학생이 중등부 최우수와 거제교육장상을 수상했다.

초등 1-2학년부 허남석(삼룡초등), 초등 3-4학년부 박아영(고현초등), 초등 5-6학년부 윤선주(고현초등)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 수상자로 확정됐다.

특별상은 223편의 독서감상문을 응모한 고현초등학교(교장 )가 수상학교로 선정됐다.

심사위원회(위원장 김무영)는 심사평에서 “당선작으로 내민 작품들은 대체로 순수함을 잃지 않은 작품들로 개성과 참신성이 두루 보여 반가웠다.

특히 중등부 고민경양(중앙중2)은 독서를 하면서 얻은 교훈을 주어진 현실속에 무리없이 잘 접목시켰다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어린이의 글은 어린이답고 순수할 때 가장 빛나지만 심사 중 기성세대가 주장하는 교훈적 이념을 그대로 모방한 글이 많은 점을 지적하고 특히 중등부에서 독서 감상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독후감이라기보다 논설문에 가까운 작품들이 많은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했다. 공모전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초등부 1-2학년
△최우수=허남석(삼룡초) △우수=오우영(마전초), 제태이(마전초), 이소정(제산초) △장려=김세희(마전초), 이지원(고현초), 김소명(고현초)

■초등 3-4학년부
△최우수=박아영(고현초) △우수=황준영(고현초), 고혜림(고현초), 황수현(고현초) △장려=이유진(삼룡초), 변민정(고현초),이수민(고현초)

■초등 5-6학년부
△최우수=윤선주(고현초) △우수=이아영(마전초),김서현(고현초), 권오연(고현초) △장려=신재은(고현초), 신부경(마전초), 최태옥(옥포초)
 
■중등부
△최우수(거제교육장상)=고민경(중앙중) △우수=성제우(중앙중), 방주희(중앙중), 김은진(중앙중) △장려=김재인(중앙중), 하부경(중앙중), 이재우(중앙중)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