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34주년을 기념해 1989년 창간호부터 인터넷신문이 없었던 2006년 5월까지 보도된 기사(지역역사) 중 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중요한 기사를 인터넷에 업로드합니다. 이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 거제지역 발전을 위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1989년부터 발행된 과거 기사를 톺아보시고 거제역사를 알아가십시오. - 편집자 주장승포시와 거제군민들은 시·군이 동일 생활권임에도 불구, 시·군간을 오가는 버스들이 시외비스요금 책정기준을 적용, 과다한 요금을 받고있어 교통비부담이 크다며 대책을 호소하고있다.거제지역내에서는 세일
창간 34주년을 기념해 1989년 창간호부터 인터넷신문이 없었던 2006년 5월까지 보도된 기사(지역역사) 중 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중요한 기사를 인터넷에 업로드합니다. 이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 거제지역 발전을 위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1989년부터 발행된 과거 기사를 톺아보시고 거제역사를 알아가십시오. - 편집자 주옥포 대우조선소 주변 2차선 국도가 극심한 교통체증 현상을 빚고 있다.특히 대우조선의 출·퇴근 시간에는 교통마비까지 불러일으킬 정도로 장승포시 아주동 서문앞에서 동문사이 2km지점에는 북새통을 이루
창간 34주년을 기념해 1989년 창간호부터 인터넷신문이 없었던 2006년 5월까지 보도된 기사(지역역사) 중 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중요한 기사를 인터넷에 업로드합니다. 이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 거제지역 발전을 위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1989년부터 발행된 과거 기사를 톺아보시고 거제역사를 알아가십시오. - 편집자 주버스회사 간 의견대립으로 8년이나 지연돼오던 고현 시외버스 정류장 이전사업이 곧 착공될 예정이다.24일 거제군에 따르면 지난85년 3월 시가지 교통난 해소를 위해 수립한 정류장 이전 계획이 그동안
창간 34주년을 기념해 1989년 창간호부터 인터넷신문이 없었던 2006년 5월까지 보도된 기사(지역역사) 중 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중요한 기사를 인터넷에 업로드합니다. 이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 거제지역 발전을 위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1989년부터 발행된 과거 기사를 톺아보시고 거제역사를 알아가십시오. - 편집자 주 거제군 시외버스정류장 이전계획이 관련업자간의 이해관계에 얽혀 끝내 해를 넘길 조짐이다.거제군은 유동인구 급증에 따른 부지협소와 부대시설 미비 등을 감안, 지난 85년 3월 경남도 고시 제49호로
창간 34주년을 기념해 1989년 창간호부터 인터넷신문이 없었던 2006년 5월까지 보도된 기사(지역역사) 중 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중요한 기사를 인터넷에 업로드합니다. 이는 과거와 현재를 이어 거제지역 발전을 위한 역사적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1989년부터 발행된 과거 기사를 톺아보시고 거제역사를 알아가십시오. - 편집자 주 호우경보속에 9일 하룻동안 평균 140여mm의 비가 내린 거제도 지역은 곳곳에서 농경지가 침수되고 도로변 흙더미가 무너져 내려 교통이 한때 마비됐으며 또 빗길을 달리던 차량이 4중 충돌을 일으키는
부산-거제를 오가는 급행시내버스가 만성적인 적자운행에 시달리며 파행운행이 우려된다.수년간 계속됐던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이용객 감소와 비싼 거가대교 통행료 등의 영향으로 적자가 누적되기 때문이다.2014년 1월22일부터 운행되기 시작한 이 시내버스(2000번)는 부산시 업체 시내버스 5대와 거제시 업체 시내버스 5대 등 총 10대의 시내버스를 투입, 거제시 연초면 연사리 맑은샘병원 앞과 부산시 하단동을 종점으로 거제쪽 38회, 부산쪽 40회 운행하고 있다.거제시 중심가까지 노선이 연장되지는 못했지만 9년째 운행을 지속하면서 시민과
세일교통 일부 직원들은 지난 11일 거제시 장평동 지역내 저소득 청소년에게 후원을 약속하며 장평동에 후원금을 정기 기탁했다.기탁 대표자 유태식씨는 “자라나는 청소년이 밝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고 싶어 직원 10여명과 뜻을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후원금은 장평동내 저소득 중학생(2학년)이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14개월간 매월 10만원씩이 지원된다.
지난 25일 전면 파업에 돌입했던 거제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6일만에 극적인 임금협상 타결로 31일부터 운행을 재개했다.삼화여객과 세일교통 회사 측 및 노조는 30일 오후 6시 거제시의 적극적인 중재로 ‘시내버스 경영개선을 위한 조정안’에 극적으로 합의했다. 30일 오후까지 협상을 이어간 노사 양측은 임금 2.62% 인상 보장과 체불임금 및 4대 보험 체납 해소, 2021년 표준운송원가 대비 100% 재정 지원 등을 골자로 한 조정안에 동의했다.이에 파업을 강행했던 운수종사자는 2020년 7월1일부터 2021년
거제 시내버스 파업이 나흘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변광용 거제시장이 28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파업 철회를 촉구했다.변 시장은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삼화여객·세일교통 양사 노동조합은 파업을 즉시 철회하고 사측과의 협상을 조속히 진행해 달라”면서 “파업이 아닌 상생과 협력을 길로 나갈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이어 “임금협상의 주체는 거제시가 아닌 회사와 노조”라면서 “4차례의 임금협상이 모두 결렬돼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거제 시내버스 노조가 파업에 이어 집단시위를 시작했다.지난 25일부터 파업에 들어가면서 시내버스 운행을 중단시킨 삼화·세일교통 노조는 협상이 무산됨에 따라 27일부터 거제시청 앞에서 집회를 벌이며 시내버스 업계와 거제시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이들 노조원 30여명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거제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임금체불 해소와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요구하며 2시간 가량 집단시위를 벌였다.또 삼화·세일교통 노조 위원장 등은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과 면담을 갖고 사측과의 임금협상 결렬 사실을 밝히면서 기사들의
거제시는 시내버스 노조가 사측과의 임금 및 단체협상 결렬로 25일 4시 50분부터 시내버스 운행에 대한 전면 중지를 예고함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삼화여객‧세일교통의 거제시 2개 시내버스 노사는 24일 오후 3시부터 경남지방노동위원회에서 2차 조정 회의를 했으나, 노사 간 입장 차가 커 협상이 결렬됐다. 전면 파업이 시작되면서 50개 노선, 108대의 시내버스 운행이 차질을 빚었다.거제시는 25일 시내버스 노조의 파업이 예고됨에 따라 비상대책 본부를 구성하여 파업 해제 시까
시민의 발인 거제 시내버스가 오는 25일 첫차부터 운행을 중단했다.이에 거제시는 25일 새벽 6시 20분부터 대체 전세버스 72대를 45개 노선에 무료로 투입해 시내버스 운행률을 65% 이상 유지하는 한편, 택시 626대에 대한 부제를 풀고, 대형 조선소, 학교엔 통근버스, 셔틀버스 확대 운행을 요청했다.변광용 거제시장은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해 시민 이동권을 보장하고, 파업이 빨리 끝나도록 노사 협상 중재를 하겠다"며 승용차 함께 타기, 자전거 이용하기를 시민에게 당부했다.삼화여객·세일교통 등 거제 시내버스업계 노사는
거제지역 시내버스 노조가 파업의 불가피성을 밝히며, 임금체불 등이 해소되지 않는 한 오는 25일부터 파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삼화여객·세일교통 노조는 13일 오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시민께 심려를 끼쳐 우선 죄송하지만 파업이라는 단체행동에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서 “반복되는 임금체불 등에 대한 방지대책이 없는 한 시내버스를 멈출 수밖에 없다”는 강경한 입장이다.노조에 따르면 거제지역 시내버스 노동자의 근무환경은 타지역보다 유난히 열악하다. 합의에 따
거제시민의 발인 시내버스 파업 불씨가 여전하다. 거제지역 시내버스 노조와 사측이 지난 3일 막판 협상에서 결정한 운수종사자 임금 및 성과금 지급 약속을 어겼기 때문이다.시내버스 노조에 따르면 사측(삼화·세일교통)은 지난 6일 운수종사자들에게 지급해야 할 성과금을 주지 않았고, 15일 예정된 임금조차 지급 여부가 현재로선 불투명하다.이에 따라 노조는 지난 7일 오전 대의원회의를 열고 사측의 약속 미이행을 규탄하면서 10일 조정회의를 다시 신청키로 했다. 또 협상이 결렬될 경우 조정기간 15일이 끝나는 오는 25일 첫차부터
4일부터 파업에 돌입키로 했던 거제 시내버스 노조가 파업을 유보하고 협상을 계속키로 했다.거제지역 시내버스 운송사인 삼화여객·세일교통 2개 시내버스 노사는 지난 3일 오후 2시 거제시청에서 거제시 중재하에 4차 조정회의를 열고 10시간 동안 마라톤 회의를 벌였으나 임금 인상, 체불임금 해소 등 올해 임금협약 쟁점에 의견차를 좁히지 못했다.그러나 중재에 나선 거제시가 임금 2.62% 인상을 보장하고, 체불임금 해소, 4대 보험 체납 대책을 오는 6월 말까지 세우기로 약속하면서 노조가 일단 파업을 유보하고 협상을 계속하기로
거제지역 시내버스가 운행 중단 위기에 몰렸다. 지역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파업을 예고한데다 운송사업자측이 거제시에 공영(시내)버스 운행협약 해지를 요청했기 때문이다.전향적인 협상으로 임단협이 타결되지 않는 한 파업이 불가피해 시민 불편이 우려되고 있다. 또 사업자측이 거제시에 요청한 공영버스 운행협약 해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벽지·오지 주민들의 발인 공영버스 또한 멈추겠다는 입장이어서 대중교통 이용에 차질이 예상된다.그러나 임금 인상과 수당 신설을 요구하는 노조와 코로나19 여
거제지역 시내버스가 운행 중단 위기에 몰렸다.지역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파업을 예고한데다 운송사업자측이 거제시에 공영(시내)버스 운행협약 해지를 요청했기 때문이다.전향적인 협상으로 임단협이 타결되지 않는 한 파업이 불가피해 시민 불편이 우려되고 있다. 또 사업자측이 거제시 요청한 공영버스 운행협약 해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벽지·오지주민들의 발인 공영버스가 멈춰서 대중교통 이용에 차질이 예상된다.그러나 임금 인상과 수당 신설을 요구하는 노조와 코로나19 여파로 적자가 누적돼 수용
거제지역 시내버스 노사의 임금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됐다.이에 따라 29일 예정됐던 시내버스 전면 파업은 취소돼 버스는 정상 운행한다.삼화여객·세일교통 등 거제지역 2개 시내버스업체 노사는 밤샘 협상 끝에 거제시의 중재로 29일 오전 6시30분께 임금 인상을 포함한 임단협에 합의했다.노사는 지난 6월부터 협상이 진행됐지만 양측의 이견으로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하고 지난 10일 쟁의행위 찬반 투표를 거쳐 파업을 결의하고 28일 오후2시부터 최종 협상에 했다.협상 결과 근무 일수를 현행 15일에서 14일로 하루 단축하고, 월
거제시는 지난 26일부터 11월3일까지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열리는 제14회 거제섬꽃축제의 방문객들이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료&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시는 셔틀버스 운행을 강화해 관광객들이 좀 더 편하게 축제장에 올 수 있도록 했고, 지역내 삼화여객과 세일교통에서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 운행에 적극적으로 동참한다.시내버스(유료)는 고현시외버스터미널→거원아파트앞→수창아파트→화원마을→귀목정→농업개발원(거제 식물원)으로 바로 직행하며, 평일에는
24일 오전4시부터 예고됐던 거제시 시내버스 전면파업이 일단 철회됐다. 시내버스업체 노동조합은 다만 28일 개최키로 한 4차 조정회의에서 협상이 결렬될 경우 다시 파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삼화‧세일교통 2개사와 노동조합은 23일 오후2시부터 경남도청에서 열린 노사협상에서 합의안을 만들어 28일 조정회의를 거쳐 최종 협상한다고 합의했다.합의안은 그동안 노조가 요구한 만근일수를 하루단축(15일에서14일로 단축)했다. 또 임금은 경남도내 14개 시내버스 업체의 임금인상률이 결정되면 그 인상률의 50%를 인상하는 것으로 가닥잡았다. 만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