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의원 “부산 대도시권 포함 1호 성과, 광역버스 노선 신설 추진”

2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과 광역버스(M버스) 노선 신설을 논의중인 서일준 의원. @서일준 의원 제공
2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과 광역버스(M버스) 노선 신설을 논의중인 서일준 의원. @서일준 의원 제공

거제와 부산을 오가는 2000번 버스 기점이 기존 거제시 연초면 맑은샘병원에서 고현버스터미널로 오는 12월부터 변경된다.

거제가 부산 대도시권에 포함되는 시행령이 지난달 17일 시행됨에 따른 첫 번째 후속조치다.

그동안 2000번 버스는 행정구역의 경계로부터 30㎞를 초과해서는 안된다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에 따라 시민들은 2000번 버스를 이용하려면 맑은샘병원까지 이동해야하는 불편을 겪었다.

그러나 지난 17일 국무회의에서 거제가 부산 대도시권에 포함되는 시행령이 의결·공포됨에 따라 운행거리가 행정구역 경계로부터 최대 50㎞로 증가됐고, 서일준 의원은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2000번 버스의 기점을 맑은샘병원에서 고현터미널로 변경을 추진했다.

특히 서 의원은 지난 2일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능포·아주·장승포와 고현·상동에서 부산 서면·해운대·광안리·부산역·사상 등 부산 주요거점을 오가는 광역버스(M버스) 노선 신설을 강력히 촉구했다.

서일준 의원은 “그동안 거제~부산을 오가는 시민들께서 2000번 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많은 불편함이 있었는데, 대도시권 포함 1호 성과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2000번 버스 노선을 연장을 위해 애써준 박종우 시장을 비롯한 거제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