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학급 수료식 모습. @지승아 학생기자
영재학급 수료식 모습. @지승아 학생기자

거제중학교(교장 김흥곤)는 지난해 26일 멀티미디어실에서 영재학급 학생 학부모·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영재학급 수료식을 가졌다.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 수료식은 산출물 발표와 학사보고·수료증 수여·교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산출물 발표는 △1조는 소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 △2조는 표면장력과 모세관현상 △3조는 상황에 따른 진자의 운동 △4조는 우리만의 악기 만들기 △5조는 엽록소를 검은색으로 염색 후 광합성량 측정 △6조는 태양전지판의 발전효율 등으로 차례대로 진행됐다. 교장선생님은 수료증 수여시간에 영재학급 졸업생 19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축하했다.

김흥곤 교장은 축사에서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열심히 수업을 진행하고 산출물도 멋지게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졌던 탐구 주제를 각자가 실험을 통해서 결론을 도출해 발표까지 한 내용들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칭찬했다.

영재학급 졸업생 A학생은 "영재학급의 수업은 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됐고 앞으로 이런 교육의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재학급 졸업생 B 학생은 "1년간 영재학급 수업을 했는데 좀 더 진행했더라면 더 많은 학습을 해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거제중 영재학급은 지난 2006년 12월15일 경남교육청으로부터 거제시 최초로 인가를 얻었다. 지난 2008년 2월16일 1기 수료식을 시작으로 이날 17기 수료식을 했고, 총 329명의 영재학급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해 영재학급은 2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월·수·금요일 과학실·2학년3반 교실에서 지난해 3월22일 입학해 7월3일까지 1학기, 지난해 8월28일부터 11월10일까지 2학기로 나눠 진행했다. 

영재학급 수업은 네이버AI 융합스쿨캠프와 권용복 전 거제중학교 교장 특강·오토마토 만들기· MBL 체험학습·통영 세자트라 숲 체험학습·식물의 DNA 추출하기·식충식물 키우기·산화 환원을 통해 은 도금하기·영재 캠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또 영재 캠프는 액체질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와 무선 충전 전기 자동차 만들기·액체질소를 이용한 초전도체 띄우기·플라스마 공 등 체험활동 위주로 진행했다.

그 외에도 심화 학습과 프랙털 카드 만들기·입체도형을 이용한 사각뿔 만들기·확률 구하기·펜토미노 등의 수학 수업도 곁들였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