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언제부터 거제신문을 읽었나
= 15년이 넘었다. 부모님이 읽으셨고 이제는 내가 대를 이어 구독하고 있다. 거제에서 일어난 다양한 소식들을 정감있게 전달해줘 구수하다.        

Q. 가장 관심 있는 분야는
= 신문이 오면 1면 사진을 먼저 보고 현재 거제시에 가장 큰 화제가 무엇인지 살펴본다. 그리고 2면부터 끝면까지 찬찬히 훑어본다. 서점을 운영중인데 거제지역사에 관심이 많다. 

지난 2021년 거제신문이 발간한 '성곽박물관 거제' 책에 소개된 '백암산봉수대'를 최초로 발견해 시에 알리기도 했다. 발견 당시 담당자가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 실망이 컸다. 관광거제를 외치면서 관광지 개발에는 소원하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거제신문에서 지역 역사에 대해 더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도해 주었으면 한다.          

Q. 겨울철 건강관리는 
= 단백질 음료를 챙겨 먹는다. 근육이 빠지면 면역체계가 무너지고 질병에 걸리기 쉽다.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집밥을 시간에 맞춰 잘 챙겨 먹고 춥다고 방에만 있지 말고 꾸준한 운동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Q. 거제신문에 하고 싶은 말은
= 요즘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책을 안 읽는 시대다. 드라마도 인터넷 웹툰에 소개된 것을 각색한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 

거제신문도 젊은층 독자 유치를 위해 젊은층이 좋아하는 소재로 웹툰 등을 매주 시리즈로 보도했으면 어떨까 생각한다. 매주 NIE 글꽃에 거제지역사에 대해 소개하는 코너를 내년에도 이어갔으면 한다. 거제에서 발견된 유적과 유물 중 한가지씩 상세하게 알려줘도 좋겠다. 

독자= 이철민(61·사등면)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