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학교(교장 김흥곤)는 최근 체육관에서 체험활동 위주로 거제중학교 한울축제를 개최했다.

체험활동은 아나바다와 영화관·전통놀이·페이스페인팅·사진찍기·달고나 만들기·금연비누 만들기·e스포츠 해설 등 다양했다.

학생들은 1층에 마련된 애니메이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 후 영화 퀴즈를 맞힌 학생들에게 문화상품권을 받았다.

영재학급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무선 충전 자동차 만들기 체험은 과학1실에서 진행돼 많은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웠다. 

과학 2실에서는 도우미 학생들이 손수건에 그려진 도안 그림을 따라 그리는 천연 손수건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애니부 학생들은 미술실에서 아이싱으로 쿠키를 꾸미는 집사 카페 체험을, 영어부 학생들은 영어전용실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후 나중에 전달해 사진찍기 체험을 마련했다.

전교생은 체험활동 후 체육관에 모여 방송부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렸다. 공연에 참가한 학생들은 성악과 춤·노래·피아노 연주 등 자신의 끼를 맘껏 발산했다.

A학생은 "축제에 참가해 시험과 학교생활로 힘들었던 나를 위로했다. 체험활동이 많아 좋았다"라고 말했다.

B학생은 "학생들이 각종 공연을 펼치면서 최선을 다해 끼와 열정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면서 즐겁고, 힐링이 되는 하루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