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5개 장관상, 경남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유일한 수상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대표자 워크숍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대표자 워크숍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 황유성) ‘가온’이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대표자 워크숍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서울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이날 워크숍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전국 500여 곳이 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에선 모두 5개 단체가 최우수상(여가부 장관상)을 받았는데 경남에서는 ‘가온’이 유일하다.

가온은 이번 워크숍에서 △매월 정기회의 개최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시설 운영 활성화 방안 제시 △청소년 욕구 조사 반영 등 다양한 활동을 우수 사례로 발표하고 전국 청소년운영위 위원들과 공유·소통했다.

황유성(옥포고 1년) 위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발전과 지역 사회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며 “앞으로 청소년과 지역 사회를 이어주는 든든한 청소년 대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 수련시설 활성화와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고자 청소년으로 구성·운영하는 법적 기구다. 또 시설 전체를 속속들이 알고 청소년이 원하는 시설로 발돋움하도록 하는 중추적인 구실을 하고 있다.

이남숙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