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전문가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 초청 특강
거제대학 및 메이커센터, 20개 진로 체험 부스 운영

'2023 거제 메이커 페스티벌' 포스터.
'2023 거제 메이커 페스티벌' 포스터.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센터장 박주언)는 오는 6월3일 오전 9시40분부터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3 거제 메이커 페스티벌'을 연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대공연장과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2023 거제 메이커 페스티벌'은 거제시민을 위한 인문학특강 및 메이커체험부스와 학과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거제시민을 위한 인문학특강에는 조진표 와이즈멘토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사회 변화에 따른 현명한 인생 진로설계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오전 9시40분 입실부터 선착순 3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강사로 초빙된 조 대표는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 멘토의 진로교육 전문가다.

그는 KAIST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포항공대 산업공학 석사 취득 후 EBS·KBS·SBS·TBS 방송 교육프로그램에 진행·출연했다. 

또 '현명한 부모는 아이의 10년 후를 설계한다', '진로교육, 아이의 미래를 멘토링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이날 조 대표는 참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사회 변화에 따라 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선택은 어떤 것인가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연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선 특강과 함께 거제대의 '대학 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로비에서 진행하는 거제대의 학과 체험부스는 △요리사와 파티쉐를 꿈꾸다 △선박생산 자동화 △간호사 직업체험 △사회복지과와 함께하는 마음 소풍 △유아교육과와 함께 하는 비즈공예 △전기 만들기 △VR크레인체험 △드론 시뮬레이터 등이다.

또 거제메이커센터는 '미래산업 체험'과 '친환경기술 체험'을 주제로 △RC카 조종 체험 △3D펜 아티스트 △3D프린터 체험 △큐보플러스로봇·오조봇 체험 △드론축구 체험 △오큘러스 메타퀴스트2를 활용한 VR체험 △신나는 풍선 만들기 △나도 그린리더(신재생에너지 기술) △스마트팜의 원리체험 및 친환경굿즈 제작 △바다가 들려주는 이야기-김정아 작가 환경전시 △추억의 달고나게임 △경품추첨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 중에서 대학학과·VR·드론비행·RC카레이싱 체험 등은 안전을 위해 실내에서 진행되며, 페스티벌 참가자는 등록 부스에서 행사 등록카드를 받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인증 도장을 모으면 경품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페스티벌의 모든 체험비와 재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지난해 거제시드론경진대회 결선진출 학교인 둔덕중·장목예술중학교의 드론 축구시범 경기도 관람할 수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거제대와 연계 협력해 다양한 학과체험 부스운영 및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특히 전문가 특강은 미래 아이들의 진로와 이를 고민하는 학부형 및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많은 시민이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