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마을방송 모습. /강래선 인턴기자
하청마을방송 모습. /강래선 인턴기자

거제시 하청면 주민소통 창구로 위력을 떨치고 있는 하청마을방송의 4회 방송이 지난 12일 하청면주민자치회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정성희 주민자치회 간사가 진행자로 나서 천정완 신임 하청면장 인터뷰를 비롯해 하청면 스크린 골프장 개소식 영상과 하청중학교 졸업식 영상·시의원 공약 점검 등 마을소식 위주로 방송됐다. 

하청마을 미디어센터는 지난 2022년 경상남도 주민자치형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사업으로 이영만 사무국장을 비롯한 주민자치 위원들이 참여 방송을 자체 제작·편집하는 마을방송이다.

하청마을방송 모습. /강래선 인턴기자
하청마을방송 모습. /강래선 인턴기자

신임생 하청면주민자치회장은 "면민들과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하기 위해 경상남도 참여예산 사업에 공모 신청해 받은 예산으로 시작, 효과는 상상 이상"이라며 "앞으로 하청면 지역 홍보의 장으로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는 지역 소득 창출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등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젊은층부터 노인층까지 다양한 방송을 직접 제작·편집·방송할 수 있는 능동적 양방향 소통의 장으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정완 하청면장은 "시민 중심 새로운 희망의 거제 시정방침에 맞게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대표기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라며 관과 민이 상호 협력해 하청면 발전에 나서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