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 계획 발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3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 계획을 도교육청 누리집에 게시했다. 

경남도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유아교육법'과 '경상남도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에 관한 조례'에 따라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서 유아를 모집한다.

'처음학교로'는 만 3세에서 만5세의 자녀를 둔 부모가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를 검색한 뒤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자동 추첨으로 공정하게 선발한다. 

이후 결과를 부모에게 알려주는, 입학 절차의 공정성과 부모들의 편의성을 높인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다.

2023학년도 도내 유치원 유아모집 일정은 △'우선 모집'의 경우 오는 31일부터 11월2일까지다. 

△'일반 모집'은 오는 11월15일에 사전 접수를 하고, 하루 뒤인 11월16일부터 18일까지 본 접수를 진행한다. 

학부모는 공·사립에 상관없이 총 3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단 재학중인 유치원에 재학 의사를 밝힌 유아의 부모는 재학 유치원을 제외하고 총 2개 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어려운 부모는 해당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2023학년도 주요 개정 및 개선 사항은 △재학생 인정일 기준 설정 △방과 후 과정 증빙서류 제출 불필요 △'처음학교로' 서비스 반응형 웹 적용 △국민비서 챗봇 및 카카오톡 기반 알림톡 서비스 제공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교육청과 '처음학교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숙 도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장은 "2023학년도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들은 해당 유치원의 모집 안내를 확인하고 '처음학교로'의 일정에 맞춰 가입·신청·등록을 해주기 바란다"면서 "유치원 유아모집·선발의 공정성을 확보해 유아교육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