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지홍태·이하 굴수협)은 오는 15일 오전 11시30분부터 통영시 죽림 통영해양경찰서 맞은편(주영더팰리스 8차 예정부지)에서 제26회 한려수도 굴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굴축제는 남해안별신굿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 이후 굴 수협에서 준비한 각종 굴요리(굴숙회무침‧굴전‧굴탕수‧굴만두‧굴깍두기‧굴쌀국수 등)를 일반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드림비트팀의 공연과 제이킹덤의 댄스 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미스트롯 출신 장예주와 이탁‧황현의 듀엣인 ‘황탁’이 개막식 이전 축제의 흥을 책임지며, 어린이 사생대회(10월10일 개최·행사일 시상 및 전시), 굴요리 경연대회, 박신장 근로자와 관광객이 참여하는 굴까기 대회가 진행된다.

한편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는 축제 현장에서 굴까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굴까기 체험장과 굴액자 만들기, 굴전 요리체험 교실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들도 굴축제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후 7시부터는 LG헬로비전에서 진행하는 ‘헬로콘서트 좋은 날’의 녹화가 굴축제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어서 굴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인기가수들의 흥겨운 무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