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사 파견이 양국의 소통과 협력 위한 밑거름 되길 희망

서일준 국회의원. /사진= 거제신문DB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필리핀 신임대통령의 취임식에 경축특사단(단장 권성동 원내대표)으로 참석한다.

서 의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나흘간 필리핀을 방문할 예정이며 오는 30일에는 한국전 참전 기념비 헌화 등으로 마르코스 주니어 신임 필리핀 대통령 취임식 참석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방문은 필리핀 대통령을 예방해 양국 우호 협력 관계를 조기에 구축하고 정상 간 친분 강화를 도모하자는 내용이 담긴 윤석열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필리핀 철도사업 등에 우리 기업 참여, 필리핀 원전 사업 협력,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산분야 협력 등 양국 우호증진과 경제협력 강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내달 1일에는 로무알데즈 신임 필리핀 하원의장과 면담을 통해 의회 간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게 될 예정이다.

서 의원은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특사 파견이 한국과 필리핀 양국이 인프라 확대, 의료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ㆍ협력하는 발전적인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 의원은 그간 전반기 국회에서 기재위 의원과 30여년간의 공무원 경력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경제ㆍ행정전문가의 입지를 구축한 만큼 이번 특사단에서도 양국간의 논의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