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최학성) 과학동아리 '성지실수'는 최근 국립부산과학관 견학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먼저 '3D 프린팅을 통해 책갈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3D 프린팅 기본원리와 노트북을 통한 3D 프린팅 디자인을 배우고, 디자인한 결과물이 출력되는 과정까지 체험했다.

상설전시관에 설치된 자동차관과 항공 우주관·선박관·바이오관 등을 둘러보며 과학 분야에 대해서도 공부했다. 또 잠수함 원리 체험와 선박항해 게임 등 흥미로운 체험식 학습을 통해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였다.

이밖에도 '케플러 망원경 제작 프로그램' 참여와 빔프로젝터를 통한 별자리 관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견학에 참여한 A학생은 "이번 견학 덕분에 많이 배웠고, 많이 느꼈고, 과학을 교과 과목 이상의 신비로운 학문으로 바라볼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덕분에 편하게 재미있는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용화 동아리 담당교사는 "다음에는 학생들이 스스로 활동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스스로 배운 것을 활용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장려할 것"이라며 "저학년 학생들을 위한 과학교실이나 교내 달 관측 활동 등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라고 동아리 운영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