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마케팅·관광객 유치·홍보물 설치·연계 패키지 상품 개발키로 협의

지난 14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마케팅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제공
지난 14일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마케팅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제공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대표 정재헌)는 지난 14일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회의실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공동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객 거제 유치·홍보물 설치·연계 패키지 상품 개발을 위한 협의하기로 했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 제기를 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2년씩 연장하는 것으로 했다. 

이에 앞으로 공사는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이용권(입장권)을 제시하면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조선해양문화관 입장료 20%, 거제해양레포츠센터 체험 프로그램과 물품 대여료 20%를 할인한다.

또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공사가 운영하는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거제관광모노레일·조선해양문화관·거제해양레포츠센터·자연휴양림 등의 이용권(입장권)을 제시하면 2000원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다.

할인 적용기간은 최초 이용권 발행일로부터 3일 이내며, 다른 할인 항목과 중복 적용되지는 않는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권순옥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거제관광산업 활성화에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패키지 상품 개발·공동 마케팅 강화 등의 협력으로 지속 가능한 모범적 관광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 정재헌 대표는 “공사가 운영하는 관광자원과 연계하는 것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가 이른 시일 내에 거제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케이블카 운행으로 거제관광을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하부정류장(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전망대까지 왕복 3.12㎞을 구간 운행하며, 10인승 캐빈 45대로 시간당 최대 2000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지난 14일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