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억원 확보
서일준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억원 확보
  • 최대윤 기자
  • 승인 2020.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청야구장, 옥포테니스장, 아주 청소년문화의집, 고현도시계획도로 등 4개 사업

서일준 국회의원(국민의힘, 기재위) 사무실은 하반기 특별교부세 9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서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경남지역에서 창원시 다음으로 큰 규모로 하청스포츠타운 야구장 시설물 보강공사 2억원, 옥포테니스장 정비공사 1억원, 아주청소년문화의 집 건립 3억원 , 고현도시계획도로 개설 3억원 등 4개 사업 쓰일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5억으로 진행되는 하청스포츠타운 야구장 시설물 보강공사의 경우 이번에 확보한 교부를 더해 타격연습망 제작, 와이어망 설치, 투수불펜 마운드 설치, 외야휀스 보강 공사 등이 진행된다. 

3억3000만원의 사업비로 진행되는 옥포테니스장은 노후된 관리동 문제와 정화조 악취 발생 문제 등으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지속되고 있어 시급한 보수보강이 필요한 곳으로 관리동 2층 재건축이 추진된다. 

4억 1000만원의 사업비로 진행되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 건립은 오는 22년 3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하면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아주동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정보·체험활동 공간으호 활용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18억 3700만원으로 진행되는 고현도시계획도로 사업의 경우 소로1-13호선 175m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도시기반시설 확충을 통해 주민생활 편의를 증진시킬 목적으로 계획됐다.

이 사업은 시가지 도시가로망 정비를 통해 고현동지역 인근 주민은 물론 일대를 활용하는 시민들과 관광객의 교통편익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시민들에게 약속드린 사업들에 대한 예산확보를 통해 지역현안 해결을 원만히 하고 있다는 보고를 드릴 수 있어 더 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정기국회 예산심사를 통한 국비확보는 물론 수시, 정기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거제지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시민 불편을 해소해드릴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해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