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풍수 알고 살아야 한다⑥]길 방위·재물

서쪽·서북 방향, 황금색 액자·그림·벽지색 조화 이루면 '재물복'

◇ 길 방위

동쪽방위가 길 방위다. 동쪽은 해가 뜨는 곳이다. 부엌 방위로 동쪽 방위를 길 방위로 보는 것은 모든 기운이 생성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물론 아침 해가 들려면 창문이 있어야 한다.

이사를 한 뒤 자녀가 이유 없이 아프기 시작했다면 먼저 아이들 침실 방위 수맥을 보고 창문이 없는 부엌과 가까이 있는지 만약 이런 경우라면 탁한 기운이 부엌에서 몰려서 생긴 문제라 할 수 있겠다.

만일 창문을 만들 수 없는 상황이면 아침 햇살이 부엌에 들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하는 일과 환풍시설을 설치하여 환기시켜 주는 방법이 있다.

부엌이 서쪽에 자리 잡은 경우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부는 잔병을 호소하는 일이 자주 발생 할 수 있다. 사각탁자 보다 둥근 탁자를 두어 음양 조화를 꾀하고 전자레인지는 창문 가까이 배치하고 냉장고는 아이들 방문과 일직선이 되지 않게 한다.

◇ 재물

재물은 서쪽, 서북 간 방에 황금색 액자, 그림, 벽지색 등의 조화를 이루게 되면 재물복과 매사 결실이 잘 영글게 된다.

이런 한 몇 가지 사항만 고려해 보아도 고정된 공간속에 기의 흐름에 따라 자신도 모르게 인간에게 길과 흉이 나타남으로 아파트 배치는 대단히 중요한 요인이며 좋은 부분을 취용하여 활기찬 인생 여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