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는 한번으로 끝나야 한다. 권모와 술수에 현혹되어서는 안된다. 진중하게 판단하고 선택해 달라.”

24일 한나라당 권민호 후보측이 발표한 ‘검찰수사발표설, 보궐선거설, 악성유언비어는 그냥 웃어줍시다’라는 제목의 긴급 성명과 관련해 무소속 유승화 후보가 25일 성명을 발표하고 반박했다.

유 후보는 “검찰의 비리수사는 선거기간 중 현행범을 제외하고는 일시 중단하는 게 관례적인 상식이다”며 “그런데도 왜 이 시점에서 이같은 설들을 권 후보측이 먼저 흘리며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는 것일까”라며 반문했다.

유 후보는 또 ‘방귀 뀌고 냄새 피워 안방을 독차지 한다’는 표현을 빌리며 “돈 공천 의혹이라는 방귀를 뀐 사람이 반성은 커녕 실체도 없는 설을 흘리며 눈앞의 반사 이익을 챙기려한다”며 “유언비어를 스스로 발설한 뒤 강력한 대항마에게 덮어 씌우고는 짐짓 여유를 부리는 척 하는 게 더 비열하다”고 꼬집었다.

보궐선거설과도 관련해 유 후보는 “보궐선거설 유포로 가장 재미를 보고 있는 사람은 돈 공천 비리에 간접 연루된 권 후보 자신이다”며 “김한겸 시장 지지자의 표심을 유도하겠다는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승화 후보 긴급 성명서 전문>

방귀 뀌고 냄새 피워 안방 독차지?
보궐선거설에 현혹되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존경하고 현명하신 거제시민 여러분!
24일 한나라당 권민호 후보측이 「검찰수사발표설, 보궐선거설, 악성유언비어는 그냥 웃어 줍시다」라는 제목의 긴급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어느 후보인지 짐작이 간다」는 표현까지 써 가며, 보궐선거설 등을 퍼뜨리고 있는 세력이 사실상 유승화 후보측임을 간접 지목하고 있습니다.
택시기사를 매수해 순진한 시골 어르신들을 거짓말로 속이고 있다는 황당한 악담도 퍼 부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지방선거는 즐거운 축제가 되어야 한다고, 앞뒤 안 맞는 궤변을 늘어놓았습니다.

존경하고 현명하신 거제시민 여러분!
검찰의 비리수사는 선거기간 중 현행범을 제외하고는 일시 중단하는 게 관례적인 상식입니다.
검찰수사 발표설은 처음부터 있지도, 있을 수도 없는 내용입니다. 그런데도 왜 이 시점에서 이같은 설들을 권민호 후보측이 먼저 흘리며 언론플레이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보궐선거설도 마찬가지입니다.
보궐선거설 유포로 가장 재미를 보고 있는 사람이 누구 이겠습니까. 아이러니하게도 돈공천 비리에 간접 연루된 권민호 후보 자신입니다.
왜 그렇겠습니까. 한나라당 공천경쟁에서 탈락한 김한겸 시장 지지자들이 보궐선거를 의식해 일단 권민호 후보를 밀고 있다는 소문은 세상이 다 아는 사실 아닙니까.

'방귀 뀌고 냄새 피워 안방을 독차지 한다'는 말이 딱 여기에 맞는 표현입니다.
돈 공천 의혹이라는 방귀를 뀐 사람이, 반성은 커녕, 실체도 없는 수사발표설과 보궐선거설을 흘리며 위기국면을 조성하고, 여기에서 떨어지는 눈앞의 반사이익을 챙기려 들고 있습니다.
더 비열한 건, 이같은 유언비어를 스스로 발설한 뒤, 강력한 대항마에게 덮어 씌우고는 '그냥 웃어주자'고 짐짓 여유를 부리는 척 합니다. 「유언비어 유언비어」 하면서, 정작 스스로 그 유언비어를 퍼뜨려 김한겸 시장 지지자의 표심을 유도하겠다는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입니다.

존경하고 현명하신 거제시민 여러분!
평생을 공직에 봉사해 온 저로서는, 정치가 이렇게 비열하고 저급한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줄 몰랐습니다. 자신에게 불리한 악재를 교묘한 술수로 도리어 유리한 소재로 활용하는 술책도 부리지 못합니다.

분명히 밝히지만, 저 유승화는 권민호 후보가 돈 공천 파문에 휩쓸리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일도 없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시민이 뽑은 시장이 임기 시작과 동시에 낙마한다면, 그 때 들어가는 보궐선거 비용이 얼마입니까. 이 돈의 전부가 시민의 세금 아닙니까.
현명하신 시민 여러분은 보궐선거설이라는 달콤한 유혹에 결코 빠지지 말 것을 호소합니다. 보궐선거는 있지도, 있어서도 안 되는 불행한 일입니다.

선거는 한번으로 끝이 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권모와 술수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거제시를 둘러싼 여건변화를 누가 가장 잘 선도해 낼 수있는지 진중하게 판단하고 선택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0년 5월25일 무소속 거제시장 후보 유승화


관련기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