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명작예술감상회 ‘7주면 나도 오페라 매니아 시즌2’

“매주 월요일마다 문화의 향기를 맘껏 느껴보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한겸)은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무료 예술교육 프로그램 ‘7주면 나도 오페라 매니아 시즌 2’를 실시한다.

지역의 문화소외 격차를 해소하고 거제시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정보관과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갈라 콘서트 형태를 제외하면 거제에서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전작 오페라와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공연실황을 담은 영상을 대형 스크린과 최고의 음향시설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6월 15일부터는 뛰어난 예술 소재의 영화 뿐 아니라 최근 흥행 영화까지 모두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월요시네마천국 ‘테마가 있는 우리 동네 극장’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해지고 앞으로 다른 오페라 작품을 제대로 감상하고 즐기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진홍 문예회관 예술교육 담당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작한 명작예술감상회 오페라편을 감상한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워 시즌1에 다 소개하지 못해 아쉬웠던 유명 오페라들을 엄선, 오페라 시즌2를 준비했다”면서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모두 한글 자막이 들어 있는 작품을 엄선했고, 상영 전 간단한 작품 해설과 공연정보를 배포해 오페라를 전혀 모르는 입문자들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월요명작예술감상회의 장르를 다양화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케스트라와 지휘자들의 명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편, 국내 명작 뮤지컬편은 물론 어린이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오페라편 등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무료로 진행되는 문예회관의 야심찬 예술교육기획 ‘월요명작예술감상회’는 매주 월요일 저녁 시간에 진행, 직장 동료 및 온 가족이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