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학교(교장 여영운)는 26일 멀티미디어실에서 입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영재학급 입학식을  가졌다.

거제중학교 영재학급(영재 아카데미)은 경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07학년도 중학교 영재학급 설치·운영을 인가받았으며, 수학·과학 과목을 영재교육 전문강사들이 심화학습 형태로 지도한다.

올해 운영되는 영재학급은 1학년 2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1차 서류전형, 2차 문제해결력 지필평가 및 영재성 검사, 3차 심층 구술면접 시험 등의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이들은 수학, 과학 등 통합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고난위도 과제 해결력과 높은 학습동기를 토대로 한 심화 탐구 능력을 길러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하게 된다.

영재학급 수업은 수학, 과학, 사이버 교육 등 총 180시간의 정규 수업 외에 여름과 겨울방학 집중수업, 국내외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실력을 갖추도록 한다.

특히 모든 영재학급 학생들이 12월에 이뤄지는 프로젝트 연구발표를 통해 그동안 자신이 연구한 과제를 발표, 토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

이날 입학식에서 여영운 교장은 “나라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입학식 후 학부모와 학생 등은 영재교육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