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동(동장 주양운)이 지난 13일부터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민원실에 설치된 통합민원증명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과 인감증명, 전입, 가족관계 등록부, 제적등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관리대장 등 모두 7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통합민원발급기 도입으로 4곳의 창구에서 나눠 발급받던 민원서류들이 번호 순번기를 통해 통합창구 어디에서나 발급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다른 종류의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창구를 이동하면서 신청서를 여러 번 작성하고 기다리거나 특정 창구에 업무가 몰려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의 불편이 사라지게 됐다.

고현동 관계자는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으로 행정신뢰감과 고객 만족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구 직원들에 대한 균형적인 업무량 배분과 담당직원 부재 시 업무 공백 감소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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