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간편인증으로 간편하게 민원 신청

거제시는 이달 25일부터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간편인증 한번으로 본인정보, 차량정보 등 공공기관이 보유한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 키오스크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자동으로 민원신청서가 작성된다.

신청서 작성 중 어려운 용어는 AI 챗봇을 통해 음성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현재 스마트 민원신청 서비스는 시청민원실, 하청면사무소, 옥포2동행정복지센터, 장평동주민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족관계, 주민등록, 사회복지, 자동차 및 지방세 등 5개 분야 36종의 민원신청서 작성할 수 있다.

또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스마트패드를 도입해 담당공무원과 함께 민원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 대면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성부 정보통신과장은 “공공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해 시민들의 개인정보 전송 요구권을 보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여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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