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사업 참여기관 모집
읍면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활동 지원…사업비 최대 1500만원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자)은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2024 농어촌청소년 성장 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조직들이 자발적으로 관계망을 형성함으로서 청소년을 위한 지원체계를 만들고,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어촌지역 청소년의 성장 지원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지속 가능한 활동을 개발하기 위해 참여기관을 모집 중이며, 읍면지역 청소년(9~24세)의 건강한 성장 지원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가 구성한 네트워크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네트워크는 최대 1500만원의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지역내 성장 지원 활동 △지역간 성장 네트워크 활동 △청년-다문화 청소년 연계 성장 지원 활동 등이다. 

하지만 청소년 성장 지원과 관련 없는 단순 영리목적의 기관·단체로 구성한 네트워크는 제외된다.

선정결과는 4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사업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며, 신청서식 등을 작성해 이메일(fryok@fry.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한편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법인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