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거제교육지원청과 함께 학교주변 PC방·음식점 등 집중 단속

거제경찰서(서장 김명만)는 지난 13일 오후 거제시·거제교육지원청과 함께 고현동 일대에서 신학기 학교주변 청소년유해업소 합동점검에 나섰다.

이번 합동점검은 신학기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불법 영업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유해업소 점검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청소년 유해시설 설치여부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교육환경법에 기준한 교육환경보호구역은 절대구역과 상대구역으로 나눠 학교로부터 각각  50m와 200m 내로 지정돼 있으며, 해당 구역에서는 유흥·단란주점 및 성인게임장 등 청소년 유해시설을 설치하지 못한다고 규정돼 있다.

최근 교육환경보호구역 인근에서 △일반음식점 허가를 내고 유흥접객원을 고용하는 유흥접객행위 △허가받은 영업형태가 아닌 불법 영업 등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또 이들 업소들의 경우 대부분이 문을 잠그고 확인된 사람에게만 개방해 점검과 단속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합동 점검반은 이러한 업소를 뿌리뽑기 위해 다방면으로 정보를 수집해 비밀리에 이뤄지는 불법운영 업소까지 확인·점검·단속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김명만 거제경찰서장은 “학교주변 불법업소들을 뿌리 뽑기 위해 긴밀히 유관기관과 협조하고 적극적으로 점검·단속해나가겠다”며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