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 지역 과대·과밀 해소 기대

경남 거제시에 거제용산초등학교가 4일 문을 열었다.

신규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학생 수 증가와 거제상동초등학교의 과대학교‧과밀학급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된 거제용산초는 초등 16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 병설유치원 3개 학급(특수 1개 학급 포함) 규모로 운영된다.

거제용산초는 학교 주변 임시도로 개통, 예상치 못한 레미콘 및 화물연대 파업, 잦은 우천 등으로 공사 기간이 부족해 설립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현재 교육활동 공간, 급식소, 돌봄 및 방과 후 교실 등 내부 공간은 학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경남교육청은 마무리 공사에 따른 학생의 안전을 확보하고자 보행 통로와 공사 차량 진입로를 철저히 분리하고, 공사 구역은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안전 조치를 마련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새로 부임한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거제용산초 '아침맞이 행사'에 참석해 첫 등교하는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박 교육장은 “학부모의 우려와 걱정을 최소화하고자 조속하게 학교를 정상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종부 학교지원과장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안전하게 공사를 마무리하도록 하겠다”며 “학부모님들께서도 거제용산초등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