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예비 고1·2·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상담 신청 받아
겨울방학 학습방법 안내 및 진학설계 돕는 맞춤 상담 제공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겨울방학을 맞아 고등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 ‘알찬 겨울방학! 예비 고1·2·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한다.

맞춤 진학상담은 대학별 전형 특징·지원전략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활용해 올바른 학습 방법을 알고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상담은 선착순 312명을 대상으로 1대1 대면으로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된다.

경남대입정보센터(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에서 오는 1월9일부터 19일까지, 서부대입정보센터(예술교육원 해봄 1층)에서 1월16일부터 19일 한다. 상담시간은 오후 4시부터 9시까지다.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신청 시 아이디가 있어야 하며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상담은 1회 신청으로 학생·학부모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상담에서는 △예비 고1·2·3학년의 새 학년 준비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안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출제 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한 국어·수학 영역의 공통과목과 선택과목, 영어 영역의 고득점을 위한 학년별 학습법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위원은 경남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참여한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상담에 참여하는 학생·학부모는 진로 설계 및 탐색, 다양한 대입 전형 특징 등을 안내받아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택하고, 대입 준비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맞춤형 진학상담이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알찬 겨울방학을 보냄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2024학년도 새 학기를 자신 있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