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부터 12월8일까지 거제지역에 쏟아진 성금 및 기부단체들. @거제신문

대한적십자사 동부면봉사회, 100만원 성금 기탁

○…대한적십자사 동부면봉사회(회장 강경희)는 지난 8일 마을 환경정화활동과 천지빼까리 장터 등으로 마련한 수익금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동부면에 기탁했다. 강경희 회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거제 민주평통,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박행용)는 지난 7일 북한이탈주민 및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가져 120여박스의 김장김치를 지역내 복지시설과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박행용 회장은 "민주평통이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는 이웃들과의 따스한 화합"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희망과 행복을 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거제축협, 김장김치 400㎏ 기부 
○…거제축산농협(조합장 옥방호)과 (사)나눔축산운동본부 경남도지부는 지난 7일 임직원과 여성아카데미 총동창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 사랑愛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해 김장김치 400㎏을 담갔다. 김장김치는 여성장애인연대과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됐다. 옥방호 조합장은 "김장 나눔 행사는 매년 겨울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거송로타리클럽, 김장김치 30박스 전달 
○…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거송로타리클럽(회장 오상열)은 지난 7일 김치 30박스(90㎏ 상당)를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오상열 회장은 "각 가정에서는 김장하며 겨울나기를 준비하는데 혼자 김장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세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장평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 김장김치 나눔 
○…장평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부녀회장 강술연·협의회장 김명식)는 지난 7일 직접 담근 김장김치 60박스를 지역내 취약계층 가정에 직접 방문·전달했다. 강술연 부녀회장은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하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는 김치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영수건설, 저소득계층 위해 200만원 기탁 
○…주식회사 영수건설(대표 반수경)은 지난 7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연초면에 기탁했다. 영수건설은 고현동에 소재하는 건설·시공·토목 업체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상문동지사협, 저소득 아동에 간식 전달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천식·윤원화)는 지난 7일 연말을 맞아 아동이 있는 저소득가정 20세대를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간식을 전달했다. 윤원화 위원장은 "아이들에게 연말과 크리스마스에 좋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BNK경남은행 거제지점, 김장김치·겨울이불 기탁 
 ○…BNK경남은행 거제지점(지점장 김태중)은 지난 7일 연말 이웃사랑 나눔의 일환으로 김장김치(10㎏) 240박스와 겨울이불 80세트를 거제시에 기탁했다. BNK경남은행 이일환 상무는 "연말연시 지역 내 저소득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온기가 더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김장김치와 겨울이불을 준비했다. 받으시는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연초면, 연이은 이웃돕기로 따뜻 
○…연초면사무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면서 추운 날씨 속에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지난 6일 하송마을 고구마작목반에서 고구마농사 수익금 20만원을, 7일 송정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바자회 수익금 35만원을 기부했다. 송황 연초면장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뜻을 전해주는 기탁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지역내 저소득·다자녀·한부모 가정에 전달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능포동 재향군인여성회, 반야원에 위문품 전달 
○…재향군인회 능포동여성회(회장 김복자)는 지난 6일 연말을 맞아 자체 수익사업으로 모은 30만원 상당으로 마련한 위문품을 반야원에 전달했다. 능포동여성회는 매월 반야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아셀어린이집, 고사리손 모아 이웃사랑 실천 
○…아셀어린이집(원장 이명숙) 4~5세반 원생들은 지난 6일 이웃돕기 성금 20만원을 옥포1동에 전달했다. 성금은 지난 11월 아셀예술제에서 진행한 꿈트리모금행사에서 원생과 학부모·교직원들이 모금한 것이다. 이명숙 원장은 "아이들과 학부모가 모금한 성금을 직접 기부함으로써,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동부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나눔 
○…동부면 주민자치회·새마을부녀회·대한적십자회·마을주민 등은 지난 6일 300포기 김장김치를 담가 나눔 행사를 했다.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김장담그기는 취약계층·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아 이뤄졌다. 진석환 주민자치회장은 "모두가 연말 이웃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준비한 행사인 만큼 주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수양어린이집, 사랑의 열매 성금 기탁 
○…수양어린이집(원장 김영아) 원생 들은 지난 6일 수양동을 방문해 사랑의열매 배지 74개를 구입하고, 32만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김영아 원장은 "원생들과 불우이웃돕기 의미와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원생이 되길 바라는 뜻에서 사랑의 열매를 구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긴급복지원·월동난방비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동부면, 연말 맞아 이웃돕기 기탁 행렬 
○…지난 5일 동부면에 연말을 맞아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이웃돕기 행렬이 이어졌다. △동부면풍물패(회장 신경임)에서 30만원 △라프레리카페(대표 변재연) 10만원 △동산마을 차종철 이장 백미 10㎏ 22포대 등을 기탁했다. 윤종섭 동부면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이렇게 좋은 뜻을 가진 분들이 기부해줘 감사드린다. 기탁해준 분들의 마음과 정성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장승포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 나눔 
○…장승포동주민자치회(회장 오준식)는 지난 5일 지역내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취약계층 100여가구에 직접 담근 사랑의 김장김치 280포기를 전달했다. 오준식 회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좋은 재료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했다.

연초면 적십자봉사회, 떡국 판매 수익금 50만원 기탁 
 ○…연초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송필녀)는 지난 5일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연초면에 기탁했다. 성금은 떡국 판매 행사를 통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내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 5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필녀 회장은 "앞으로도 작은 정성들을 모아 큰 기쁨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민 다물단, 생필품·식료품 기탁 
○…거제시민 다물단(단장 윤해자)은 지난 4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3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식료품을 장승포·능포·아주·옥포1·2동에 각각 기탁했다. 기탁 생필품은 휴지·섬유유연제·조미김·라면 등으로 일일찻집 운영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윤해자 단장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 다물단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시재향군인 여성회, 13해안감시기동대대에 격려금 전달 
○…거제시재향군인 여성회(회장 이정화)는 지난 1일 창설 1주년을 맞은 13해안감시기동대대(대대장 김광순)를 방문해 1주년을 기념하고 축하와 발전을 응원하며 격려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송명관 부대대장은 "12월1일은 13해안감시기동대대 창설 1주년이 되는 날이다. 이번 응원과 격려금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재향군인회·여성회와 더욱 굳건한 유대관계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생활개선 거제시연합회, 거제섬꽃축제 수익금 기부 
○…한국생활개선 거제시연합회(회장 임정심)는 지난 1일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쌀 100포대(10㎏들이)를 기부했다. 쌀은 지난 제17회 거제섬꽃축제 푸드코트에서 얻은 수익금 일부로 마련했으며,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의 상생을 위해 노인·아동 복지단체 등 8개소에 전달됐다. 임정심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농촌·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생활개선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거제시운영위, 성금 300만원 전달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 거제시운영위원회(위원장 김점수)는 지난 1일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거제시에 전달했다. 김점수 위원장은 "추운 날씨 이겨내고 이웃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연초면 주민자치회·지역사회보장협, 김장 나누기 
○…연초면 주민자치회(회장 윤정수)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옥홍일·송황)는 지난달 30일부터 12월3일까지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45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 경로당·복지시설 3개소와 저소득층 50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에는 김재원삼성치과에서 250만원을·희망복지재단 협약사업인 '행복디딤돌'에 100만원을 기부했다. 양 기관 위원들은 "동절기 소외된 이웃들이 직접 담은 김치를 드시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청년비전22, 사랑나눔 음식바자회 수익금 기부 
○…청년비전22(회장 윤세환)은 지난달 30일 동절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사랑나눔음식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상문동에 기부했다. 윤세환 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더욱 어려움이 커지는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 앞으로도 청년비전22는 지역발전과 나눔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연주 장목면 지역사회보장협 위원, 백미 20포 기탁 
○…전연주 장목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난달 30일 지역의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백미 10㎏ 20포를 장목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전연주 위원은 "조그만 정성이지만 지역의 저소득세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삼성중공업 크루즈봉사단, 백미 200㎏ 기부 
○…삼성중공업 크루즈봉사단(단장 이인태)은 지난달 30일 연말연시를 맞아 백미 200㎏을 거제드림 재가노인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인태 단장은 "일년동안 기금마련을 위해 상가 등에 동전 모금함을 비치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연말에 봉사자들의 소중한 뜻을 전달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장승포동 통장협, 연말연시 쌀·라면 기부 
 ○…장승포동 통장협의회(회장 주치안)는 지난 1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20만원 상당의 쌀 20포대와 라면 20박스를 장승포동에 전달했다. 주치안 회장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상문동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 반찬 지원 
○…상문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한옥주)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창래)는 지난달 28일 상문동 희망나눔곳간에 회원들이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만든 김치와 양념불고기 등 6종의 밑반찬 35세트를 기탁했다. 한옥주 부녀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반찬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식사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하는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