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민주평통, 오는 16일 ‘2023 통일의 메아리 하늘 끝까지’ 개최
한반도 정전70주년, 거제의 역사적·지리적 배경 및 상징성 알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박행용)는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거제도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분수광장에서 ‘K-Peace G-Festival-2023 통일의 메아리 하늘 끝까지’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정전 70주년을 맞아 거제시의 역사적·지리적 배경과 상징성을 알리고 한반도 종전선언과 올바른 평화통일의 방향과 비전 제시 및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거제시민들과 미취학 아동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행사로 평화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통일공감대 형성 계기 마련을 위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기념식과 통일메아리 함성 문화공연으로 소프라노 김성경 성악가 공연과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탈북가수 유현주·지역가수인 김민경과 김선빈·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공연·계룡중학교 관악부 연주 등이 공연된다.

이벤트 행사로 △군복체험 △6.25전쟁 트릭아트 포토존 △커피차&팝콘 무료시식 △방독면 체험 △완전군장 △해안장비 전시 △6.25사진 전시 등이 마련된다.

또 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태극기만들기·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소망무드등 만들기·통일염원 문패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박행용 회장은 “통일의 가치와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평화의 고장 거제의 애향심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시민들과 학생·관광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통일의 메아리 하늘 끝까지’ 행사는 거제시·거제시의회·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신문·거제시 사립유치원·육군39사단 13해안 감시대대 등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