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간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에서는 오는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계속된다.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 대정부 건의를 위한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친다. 

이번 서명운동은 오는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계속된다.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은 지난 18일 고성군 엑스포 주제관에서 열린 제7차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시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 및 노선 연장’을 촉구하는 3개 시·군 공동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를 안건으로 채택하면서 추진됐다.

거제~통영 고속도로는 거제시 연초면 송정리에서 통영시 용남면 동달리를 잇는 4차선 도로 신설사업으로 연장 30.5㎞에 사업비 1조8811억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박종우 시장은 “남해안권이 가덕신공항·부산-진해신항·남부내륙고속철도 등과 연계해 글로벌 물류허브 및 국제적 관광 거점지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거제~통영 고속도로 조기 착공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빠른 시일 내 착공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 서명운동은 거제발전연합회에서 주관하며 서명운동으로 취합된 서명부와 건의서는 내년 초 정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