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건설(대표 조효수)은 지난 18일 거제지역 내 경로당 28개소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6세대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 72포를 거제시 장목면에 기탁했다. 조효수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토니카워시(대표 윤상원)는 지난 18일 개업 축하화환 대신 받은 쌀 260㎏을 아주동에 기부했다. 윤상원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좋은 곳에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했다.

◇…둔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학성)·부녀회(회장 윤동자)에서 지난 19일 백미 5㎏ 12포를 둔덕면에 기탁했다. 김학성·윤동자 회장은 "추석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새마을 가족들의 정성을 담아 사랑의 쌀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아주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손삼익·김영진)는 지난 19일 추석을 맞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백미 5㎏ 12포를 아주동에 기탁했다. 윤봉길 아주동장은 "추석을 맞아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보내준 새마을협의회·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기부받은 쌀은 홀몸어르신 등 어려운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연초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종도)·부녀회(회장 김정아)는 지난 19일 저소득층을 위한 20만원 상당의 백미 12포를 기탁했다. 정종도·김정아 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가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옥포2동(동장 위향옥)은 지난 19일 지역 통장협의회와 함께 옥포사거리 일원에서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생활폐기물을 수거했다. 위향옥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환경정비·풀뽑기 작업에 적극 동참해준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추석을 맞아 옥포2동을 찾은 귀성객들이 쾌적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포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용식)·부녀회(회장 윤계숙)는 지난 19일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옥포2동 희망나눔곳간에 쌀 5㎏ 12포를 기탁했다. 박용식·윤계숙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다가오는 추석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일복기업(대표 손재남)은 지난 19일 추석을 맞아 백미 10㎏ 34포(100만원 상당)를 연초면에 기탁했다. 손재남 대표는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성개발㈜(김효성 대표)는 지난 19일 연초·하청·장목면사무소 3곳에 백미 10㎏ 50포를 기탁했다. 김효성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동부면 산양마을 이기관(67)씨가 지난 20일 이웃돕기 쌀 10㎏ 50포(120만원 상당)를 동부면에 기탁했다. 이씨는 "그동안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은 여러 도움을 되돌려 갚는다는 마음으로 쌀을 기탁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주동(동장 윤봉길)은 지난 20일 지역내 기관단체협의회 15개 단체와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변 잡풀제거와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윤봉길 동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변 환경개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부면(면장 추완석)은 지난 20일 추석을 맞아 도장포마을에서 남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추완석 면장은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쾌적한 남부면에서 황금의 연휴를 보내고 마음도 쉬어가는 '힐링의 명소'로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주동주민자치회(회장 정미순)는 지난 20일 추석을 맞아 아주동 1607-98번지 일원에 국화 200본을 식재했다. 정미순 회장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꽃처럼 활짝 피어났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많은 변화를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바꿔나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완)는 지난 20일 연초면 소재 장애인 1가구를 방문해 벽지와 장판(220만원 상당)을 교체했다. 이재완 회장은 "대상자는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으로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환경을 깨끗하게 지원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많은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둔덕면 유지마을 반강웅(82)씨가 지난 21일 추석을 맞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10㎏ 20포를 둔덕면에 기탁했다. 반씨는 20여년 동안 매년 명절에 쌀을 기부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옥성계 둔덕면장은 "매년 잊지 않고 쌀을 기탁해주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벽파정궁도회(사두 강복준)는 지난 21일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성금 30만원을 능포동에 기탁했다. 강복준 사두는 "추석을 맞아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했다.

◇…옥포1동(동장 남수미)은 지난 21일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통장협의회와 마을주민·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국토대청소에 나섰다. 남수미 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대청소에 참석한 통장·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