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경남교육청, 지역 중·고생 대입준비 위한 소통·공감 마련

거제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3 경남교육청과 거제시가 함께하는 진학어울림' 행사가 오는 24일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진학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특강과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으로 꾸며진다.

경남대입정보센터 김종승 장학관의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경남도내 진학 전문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 전문위원단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어 '토크, 진학! 궁금증 함께 해결해요'라는 주제로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관심 있는 진로·진학 내용을 중심으로 궁금증을 풀어준다. 

또 참석자들에게는 △2025학년도 대입 시행 계획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와 대비 △대입 상담 궁금증과 답변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제공한다.

설명회 참석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1시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실제 참석자의 아이디와 전화번호로 신청해야 하며, 동반 참석은 안된다. 그러므로 참석자 개인별로 각각 신청해야 한다.

신청 시 진학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한 가지 이상 남길 수 있으며, 선정된 질문에 대해서는 설명회 당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대입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규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거제시와 함께 마련한 진학 어울림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진학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