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서울대 입시설명회…학생·학부모 등 100여명 참석

지난 7일 열린 '서울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서울대 입시설명회' 모습. @거제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7일 열린 '서울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서울대 입시설명회' 모습. @거제교육지원청 제공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지난 7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2023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서울대학교 입시설명회’를 했다. 

1·2부로 나눠 진행된 설명회는 거제지역 학부모·학생 100여명과 교사 30여명이 참석했다.

1부는 서울대 입학본부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서 특강을, 2부는 교사 연수를 진행됐다.

지난 2021년 거제교육지원청과 서울대 자연과학대학의 업무협약으로 이뤄진 이번 설명회는 서울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교육정보 소외지역이 교육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A 학부모는 “거제지역 고등학교를 나와 서울대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몇 손가락 안에 꼽을 정도”라며 “거제에서 쉽게 들을 수 없는 설명회를 마련해줘 감사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간다”고 말했다.

김재훈 거제교육장은 “빅데이터-AI 중심의 4차 산업혁명으로 고교학점제 도입 등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대학입시가 큰 변화를 직면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회의 변화와 지역특성·학교여건·학생 수요 등을 반영해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