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둔덕포도축제' 추진위 지난달 31일 발족

지난달 31일 둔덕농협 회의실에서 열린 거제둔덕포도축제 추진위원회 발족식. @김용호 시민리포터
지난달 31일 둔덕농협 회의실에서 열린 거제둔덕포도축제 추진위원회 발족식. @김용호 시민리포터

거제시 둔덕면 특산물인 둔덕포도를 알리고 지역농가의 수익을 증대하기 위한 거제둔덕포도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옥기종) 발족식이 지난달 31일 둔덕농협 회의실에서 열렸다.

옥기종 추진위원장·옥성계 명예위원장(둔덕면장)·김성현 농업관광과장·노재하 시의원·추진회 회원 30여명 등이 참석한 이날 발족식은 오는 9월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 예정인 포도축제 계획을 위해 마련됐다. 

거제둔덕포도축제는 앞서 둔덕면 방하마을 일원에서 개최됐던 '거제청마꽃들 코스모스축제'에 이어 지난해 11회 때부터 지역 특산품인 둔덕포도를 알리는 행사로 자리매김 했다. 

둔덕가족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될 제12회 거제둔덕포도축제는 둔덕면의 특산품이 포도를 알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옥기종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둔덕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포도재배 농가의 수익증대를 돕는 것은 물론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전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거제포도축제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