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경남이 야심차게 준비한 본격 밀리터리 끝장 토크쇼 ‘밀톡’이 오는 4일 오전 8시35분 시청자를 찾아간다.

지상파 최초 방산토크쇼로 자칫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인포-테인먼트형 ‘밀리터리 썰 파티’를 펼친다. 

국내 최고 방산 전문가 한국국방안보포럼 신종우 전문위원과 대한민국 제1호 방위사업학 박사인 한국방위산업연구소 최기일 소장을 고정 패널로 하고 매회 주제에 맞는 게스트를 초청해 다양하고 심도 있는 방산 이야기를 풀어낸다. 보는 동안 유쾌하고 보고 나면 유식해지는 새로운 밀리터리 토크쇼를 지향한다.

제1화 ‘폴란드는 왜 우리 무기를 사가나?’에서는 역대 최고 방산수출 쾌거를 이룬 현대로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가 출연해 K2전차와 K9자주포 수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다.

이후 △해양방산의 최강자는? △KF-21 성능 개량 어디까지? 등 K-방산의 모든 것을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MBC경남 디지털뉴스팀 정영민 기자는 “기존의 딱딱한 국방·무기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우리의 지상명령이다”이라며 “정보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한 만큼 기대해도 좋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비쳤다.

기획과 진행을 함께 맡은 MBC경남 디지털뉴스팀 윤주화 팀장은 “밀리터리는 전문 분야인 만큼 다루기 어려운 소재다. 하지만 MBC경남 유튜브 채널 ‘엠뉴’에서 쌓아온 K-방산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과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심도 있는 내용을 다뤄보고자 한다”며 ”르네상스를 맞은 경남의 방위산업을 널리 알리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MBC경남 뉴스 유튜브 채널 ‘엠뉴’는 지난 1년 간 세계로 뻗어가는 경남의 방위산업 소식을 다양한 영상을 통해 풀어내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밀톡’은 지상파와 함께 유튜브 ‘엠뉴’ 동시 공개 프로그램으로 총10화가 예정돼 있다. 방산에 관한 궁금증을 댓글로 남기면 방송(밀톡 Q&A)을 통해 소개한다. 

제작진은 “밀톡 편당 조회수가 10만 이상 나오면 댓글을 남긴 분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밀톡’ 굿즈를 보내겠다”며 많은 참여와 응원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