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용 의원 발언 모습. @거제시의회
조대용 의원 발언 모습. @거제시의회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는 조대용 의원의 대표발의한 ‘한화-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 승인 촉구 결의안’을 16명 의원 전원이 동참해 채택됐다.

결의안에 따르면 오랜만에 찾아온 조선산업의 호황과 이를 통한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었으나, 공정위의 기업결합 승인이 늦어짐으로 인해 조선산업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인력이탈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경영 공백으로 인한 투자 및 경영상의 의사결정 지연으로 인해 기업경쟁력이 떨어져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시의회는 조선 수주 호황에도 불구하고 심각한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해양산업의 재도약을 위해서라도 골든타임을 놓쳐서는 안된다는 거제시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담아 결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조의원은 “자국의 이익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우리나라 공정위원회의 결정이 외국의 경쟁당사국보다 더 늦다는 점은 이해할 수 없다. 공정위는 더이상 지체하지 말고 한화와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 승인을 즉각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대통령·국회의장·국무총리·기획재정부장관·산업통상자원부장관·고용노동부장관·금융감독원장·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금융위원회위원장·KDB산업은행 회장에게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