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고등학교(교장 김회진)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동안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애향심 고취와 극기심을 기르기 위해 향토순례를 다녀왔다. 

이번 향토순례는 내고장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고 자연 경관과 환경 생태계를 이해하며 협동심과 사회성을 갖춘 건전한 자아를 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첫 날인 지난 6일 학생들은 조를 나눠 여차·홍포 길을 함께 걸으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단체 사진을 찍으며 거제를 보고 배웠다.

또 반별로 거제씨월드와 거제조선해양문화관·학동몽돌해수욕장·거제숲소리공원·바람의언덕·버드앤피쉬 등 한 곳을 선정해 탐방했다. 

7일에는 향토순례에 대해 감상문을 쓰고 각종 거제홍보 영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조를 나눠 향토순례를 하며 찍었던 영상을 편집해 발표하기도 했다. 이후 우수 영상을 선정해 1학년 전체가 감상하면서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남준기 1학년 부장교사는 "1학년 전교생이 다함께 향토순례를 진행해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았다"며 "학생들이 걷는 것을 힘들어 하면서도 향토순례를 끝까지 마무리 해준 모습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과 애향심·학력향상을 위해 향토순례 외에도 한마음축제·지성 독서삼매·방과후 프로그램·간부수련회·학력경시고사·창의지성프로그램·대학탐방·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