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즐기는 신나고 다양한 과학체험 ‘에디슨 정복기’ 행사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문화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08년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지원 사업 다섯 마당 중 네 번째로 열리는 사업이다.

거제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대 규모 과학체험 행사인 ‘에디슨 정복기’는 거제지역 청소년과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화학부스와 지구과학부스, 물리부스, 만들기 부스 등 4가지 테마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각 테마별로 아이스크림 만들기과 화산폭발, 거꾸로 바퀴, 지구본 만들어 보기 등 모두 11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30분 단위 수업형태로 행사가 진행되며 수업중간에는 참가할 수 없고, 재료가 모두 떨어질 때까지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시민들은 행사 당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수련관(639-8162) 또는 홈페이지(gjyc.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지원사업 마지막사업으로 오는 10월 25일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는 원어민 영어 프로젝트 ‘영어야 놀자’가 준비되며, 거제미르치과병원에서 후원하는 ‘영어 도전 골든벨’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