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위원장 유수상 의원, 산건위원장 이태재 의원 각각 선출

2008년도 제2회 추경 세입·세출예산안 승인 등 부의안건 심의

▲ 제120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모습

두 달여 동안 파행을 거듭해온 거제시의회가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 했다.

거제시의회(의장 옥기재)는 3일 제120회 임시회 제1차 정례회를 갖고 총무사회위원장에 유수상 의원을, 산업건설위원장에 이태재 의원을 선출했다.

또 총사위 부위원장에 박명옥 의원, 산건위 부위원장에 김정자 의원을 선임했다.

이와 함께 총사위 김정자·이태재 의원을 산건위에, 산건위 한기수·임수환 의원을 총사위에 배정하는 총사위 및 산건위 위원 사·보임의 건을 가결했다.

이로서 5대 거제시의회 후반기는 옥기재 의장과 김두환 부의장을 필두로, 총사위 유수상 김두환 박명옥 김정자 임수환 김창성 의원, 산건위 이태재 이행규 한기수 이상문 옥진표 강연기 의원으로 배정됐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강연기 의원이 위원장, 김창성 의원이 부위원장, 임수환 유수상 김정자 옥진표 이행규 의원이 선임됐다.

유수상 총사위원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의회 파행사태에 대해 시민들께 송구스럽다”면서 “의원간 마음의 벽을 허물고 의회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120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가 3일 오전 11시부터 열려 총사위와 산건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사진은 투표함을 확인하고 있는 김두환 부의장과 한기수 의원.

이태재 산건위원장은 “아픈 만큼 성숙한다는 말이 있듯이 거제시의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해 행복도시 거제를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된 제120회 거제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11일까지 9일 동안 계속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승인 및 각 상임위별 조례안 등 모두 13건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의사일정은 3일 오전 11시 제1차 본회의에 이어 4일부터 10일까지 해당 상임위별 조례안 및 예산안 심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 심사 등을 거쳐 11일 2차 본회의에서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선임보고의 건과 예산안,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폐회된다.

총무사회위원회는 △거제시조정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2008년도 공유재산관리 변경계획안 △거제시 부동산평가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 출산장려 지원조례안 △거제시 장묘문화 개선을 위한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을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거제시 영세도선업운영지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대금산 진달래테마동산 조성계획안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반영 요청에 따른 의견 청취의 건 △거제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거제시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관리지역 세분)결정(변경)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 △거제시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지구, 지구단위계획)결정(변경)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신현상동지구] △고현지구도시개발구역(개발계획수립) 지정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등 7건의 안건을 다룬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0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과 2008년도 제2회 추가경정 거제시지방공기업 상·하수도사업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등을 심의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