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더 챙겨 나가는 거제교육 실천” 다짐

지난달 30일 열린 거제교육지원청의 '2023 거제교육 설명회' 모습. @거제교육청 제공
지난달 30일 열린 거제교육지원청의 '2023 거제교육 설명회' 모습. @거제교육청 제공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지역내 유·초·중·고·특수학교(원)장 및 소속 기관장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 기성초등학교 강당에서 ‘2023 거제교육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 식전행사로 ‘퇴직 예정 교장 선생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40여년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다 오는 2월 말에 정년퇴임 하는 교장들이 후배에게 남기는 ‘거제교육과 미래 교육을 위한 조언’을 들었다.

이어 설명회에서는 △2023년 거제교육 현황 △거제교육의 5가지 정책방향 추진계획 △거제교육 특색과제 등을 안내했다. 

2023학년도 거제교육의 비전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거제교육’이고,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을 지표로 정했다. 

특히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는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깨끗하고 공정한 지원행정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거제사람 거제얼 교육’을 더욱 챙기면서 촘촘한 거제교육 실천을 위한 협력 의지도 다졌다. 

김재훈 교육장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스로 이겨내는 ‘자립’과 다른 존재와 협력해 공동체를 구성하는 ‘공존’의 가치 아래 ‘2023 거제교육 정책’을 펼치겠다”면서 “이런 약속과 협력의지가 특색있는 학교 교육 과정에 잘 섞일 수 있도록 지속적·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