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역 미담과 봉사활동을 펼친 지역 단체 및 개인들. /김은아 기자
거제지역 미담과 봉사활동을 펼친 지역 단체 및 개인들. /김은아 기자

#장승포동 기관단체장협, 성금 기탁
○…장승포동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김정숙)는 지난 22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가정·저소득 소외계층의 이웃나눔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장승포동 희망나눔곳간에 기탁했다. 오준식 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내 이웃돕기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경기침체 등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교회, 기프트박스 400세트 기탁
○…신현교회(담임목사 서용진)는 지난 22일 성탄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기 위해 '러브거제 기프트박스' 400세트(5000만원 상당)를 거제시에 기탁했다. 서용진 목사는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함을 느낀다"며 "모든 시민에게 하나님의 사랑이 전달돼 따뜻한 연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옥포 섬김의교회, 기프트 박스 전달
○…옥포 섬김의교회(담임목사 김진석)는 지난 22일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 싶다며 식료품 등이 담긴 기프트박스 30박스(400만원 상당)를 옥포2동 희망나눔곳간에 전달했다. 김진석 담임목사는 "성도들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프트 박스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사랑을 실천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거제개발공사 관광휴양팀, 방역물품 기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광휴양팀은 지난 22일 지역 장애인을 위한 방역물품인 자가진단키트와 KF94 마스크를 기부했다. 기부물품은 장애인연맹을 통해 지역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장애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주), 칭찬기금 활용 전기히터 기탁
○…대우조선해양(주)(대표 박두선)는 지난 21일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5개소에 전달할 200만원 상당의 전기히터 10대를 거제시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회사내 직원들간 칭찬을 하면 적립금이 쌓이는 '칭찬바람 제도'의 적립기금으로 구입한 것이다. 

#삼위 거제도흑삼, 성금 100만원 기탁
○…삼위 거제도흑삼(대표 이임득·일운면 소재)은 지난 21일 성금 100만원을 일운면에 기탁했다. 이임득 대표는 "12월21일은 결혼기념일로 뜻깊게 보내고 싶어 몇 년째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며 "기부를 통해 자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고, 함께 살고 있는 이웃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사등면 이장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사등면 이장협의회(회장 이효신)는 지난 21일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사등면에 기탁했다. 이효신 회장은 "연말을 맞아 이장들의 정성을 담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승포동 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음식꾸러미 전달
○…장승포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혜라)는 연말을 맞아 지난 21일 지역내 경로당과 결연세대 가구 14세대에 사랑의 밑반찬(멸치 등) 음식 꾸러미를 전달했다. 김혜라 회장은 "경로당 어르신들과 결연세대 가구들이 외로움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마음을 담아 음식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태권도사랑 구순회, 라면 기탁
○…거제태권도사랑 구순회(회장 김주용)는 지난 21일 연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94박스를 거제시에 기탁했다. 물품은 8개 태권도 도장 제자들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것이다. 김주용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제자들의 온정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자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음·공준형의 마지막회, 생필품 기탁
○…㈜지음(대표 공민간)·공준형의 마지막회(대표 공준형)는 지난 20일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7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상문동 희망나눔 곳간에 기탁했다. 공민간·공준형 두 대표는 "주민으로부터 얻은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생필품을 기탁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어린이집, 아나바다 나눔시장 수익금 기탁
○…세종어린이집(원장 이승하)은 지난 20일 '세종아나바다 나눔시장' 수익금 25만2000원을 상문동주민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세종아나바다 나눔시장'은 지난 1일 열렸으며, 원아들과 학부모들도 모금을 통해 이웃돕기에 참여했다.

#이상경·고갑자 부부, 이웃돕기 성금 기탁
○…충남식당(고현동 소재) 사장 이상경·고갑자 부부는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0만원을 거제시에 기부했다. 고갑자씨는 "충남식당을 애용해주는 시민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누군가에겐 큰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목면 생활개선회, 이웃돕기 성금기탁
○…장목면 생활개선회(회장 신효심)는 지난 20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60만원을 장목면에 전달했다. 신효심 회장은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십시일반으로 모았다"며 "추운 겨울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포마을 청우회, 이웃돕기 성금기탁
○…황포청우회(회장 김칠석)는 지난 20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장목면에 기탁했다. 황포청우회는 장목면 황포마을 청년들의 모임으로 환경정화활동·방역활동·이웃돕기 봉사활동 등 황포마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지역내 어려운 이웃돕기 위해 성금·품을 전달하고 있다.

#새장승포교회, 연말 맞아 쌀·난방유 기부
○…새장승포교회(목사 박태부)는 지난 20일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지역내 경로당과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백미와 난방유 1드럼씩을 장승포동과 능포동에 각각 기탁했다. 박태부 목사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기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며 "후원물품은 지역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에게 큰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 성금 기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어뮤즈'·'조화'와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은 지난 20일 지역의 청소년 보호시설인 또바기 쉼터에 성금 30만원을 기부했다. 성금 전달에 참여한 안소이(중앙중 2년) 학생은 "좋아하는 미술로 성금이 모아 좋은 곳에 사용해 기쁘다"고 말했다.

#투엠에스 옥포점, '사랑의 라면' 기탁
○…투엠에스 옥포점(대표 정동호·옥포2동 소재)은 지난 20일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며 라면 10박스를 옥포2동 행정복지센터 희망나눔곳간에 전달했다. 기탁한 라면은 옥포2동 나눔냉장고를 통해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둔덕면 주민자치회, 지역 초·중학교 발전기금 기탁
○…둔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재)는 지난 20일 지역내 숭덕초등학교와 둔덕중학교에 발전기금 50만원씩을 각각 기탁했다. 이성재 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학교를 만들어 해마다 신입생 수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 초·중학교의 발전에 지역민이 함께 노력을 보태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능개 망구들, '미美미味바자회' 수익금 기부
○…능포동 2·3통 경로당(회장 김연순) 회원들(능개 망구들)은 '미美미味바자회' 수익금을 지난 19일과 20일 큰빛지역아동센터·능포초등학교에 각각 50만원씩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김연순 회장은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은 가운데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준 강사와 경로당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비전22 고현지회, 음식바자회 수익금 전달 
○…청년비전22 고현지회(회장 이동혁)는 지난 19일 사랑나눔 음식바자회 수익금 100만원을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동혁 지회장은 "회원들과 어렵게 준비했던 바자회였는데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많았다"며 "바자회 수익금을 뜻깊게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진수산, 이웃돕기 성금기탁
○…원진수산(대표 정현숙·장목면 소재)은 지난 19일 지역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장목면에 기탁했다. 대계마을 김영삼대통령 생가 앞에 건어물을 판매하고 있는 원진수산은 관광객들에게 품질 좋은 멸치·대구·젓갈·액젓 등을 판매하고 얻은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매년 성금·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순복음거제중앙교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순복음거제중앙교회(담임목사 장동근·둔덕면 소재)는 지난 19일 성금 100만원을 이웃돕기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해 달라며 둔덕면에 기탁했다. 장동근 목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싶어 기탁을 하게 됐다"며 "이웃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청소년범방, 전기매트 200여개 기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거제지구위원회(위원장 김동성)는 지난 15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기매트 200여개(1000만원 상당)를 거제시에 기부했다. 김동성 위원장은 "추운 겨울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전기장판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잠수기자율공동체, 이웃돕기 성금기탁
○…거제잠수기자율공동체(위원장 장영욱)는 지난 15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장목면에 전달했다. 장영욱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회원 모두의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장목면 유호리 일원을 책임·관리하는 거제잠수기자율공동체는 불법어업 근절을 통한 수산자원 보호와 해적생물의 구제·연안정화활동 등을 하는 순수어업인 단체다.

#거제면 새마을협·부녀회, 홀몸노인 사랑잇기 봉사
○…거제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윤대기)·새마을부녀회(회장 홍옥순)는 최근 지역내 홀몸 어르신 4가구를 방문해 낡은 조명을 LED 전등으로 교체하는 등 '홀몸노인 사랑 잇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윤대기·홍옥순 회장은 "LED 전등 교체사업을 통해 환하게 웃는 어르신들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