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부터 지난 9일까지 거제지역 사회기관 봉사단체들의 미담 사진들. /김은아 기자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9일까지 거제지역 사회기관 봉사단체들의 미담 사진들. /김은아 기자

#거제민주평통, 북한이탈주민과 김장김치 나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거제시협의회(회장 조욱성)는 지난 9일 거제시체육관 앞에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담은 5㎏ 김치 120개는 지역내 북한이탈주민과 복지시설 등에 전달됐다. 거제민주평통 이동해 수석부회장은 "소외된 이웃들과 북한이탈주민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사랑과 온정의 손길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고현동단체장협, 사랑의 김장나나눔
○…고현동단체장협의회(회장 옥만호)는 지난 7일과 8일 '2022년 고현동민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고현동단체장협의회 주최로 25개의 고현동 단체들이 참여했으며 고현동통장협의회 주관으로 지역내 독거노인·소외계층·경로당 등 200여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옥만호 회장은 "해마다 이어져온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올해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거룡로타리, 김장김치 100㎏ 전달
○…거룡로타리클럽(회장 박상진)은 지난 8일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를 방문해 김장김치 100㎏을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 전달은 매일 무료급식을 지원하는 시각협회에서 김장김치 지원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한 후 회원들이 후원금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김장김치를 구입한 것이다. 박상진 회장은 "김장김치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면 좋겠다. 다음에도 도울 일이 있으면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평치과의원, 라면·임플란트 시술권 기부
○…장평치과의원(원장 박충식)은 지난 8일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사용해달라며 25만원 상당의 컵라면 12박스와 임플란트 시술 50% 할인권 25매(1매 2개 시술 가능)를 장평동과 상문동 주민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박충식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이 필요하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워 치과를 방문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는 분들이 있다면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샵블루시티어린이집, 기특한프리마켓 수익금 기탁
○…국공립 더샵블루시티어린이집(원장 문성희)은 지난 7일 교사들과 아동들이 함께 진행한 '기특한 프리마켓'의 수익금 56만6000원과 라면 10박스를 상문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더샵블루시티어린이집은 '기부하고 나눔하는 특별한 프리마켓'을 운영, 원아들과 학부모들의 동참으로 모금된 수익금을 기부했다. 또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라면 10박스도 희망나눔곳간에 기부했다. 

#일운면 주민자치회, 쌀 60포 기탁
○…일운면 주민자치회(회장 여철근)는 지난 7일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따듯한 정을 나누고자 10㎏ 쌀 60포를 일운면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지역내 20개 마을 노인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여철근 회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어르신들이 이 시기를 잘 극복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쌀을 기탁했다"고 말했다. 

#거제면 이성이 어르신, 이웃돕기 성금 전달
○…거제면 이성이(86·거제면 귀목정마을) 어르신은 지난 7일 이웃돕기 성금 20만원을 거제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이 어르신은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받은 금액을 조금씩 모아 2014년부터 매년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성이 어르신은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는 것이 내 삶의 작은 즐거움이다. 내년 겨울에 다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거제소방서 희망소방안전협, 위문품 전달
○…거제소방서 희망소방안전협의회(회장 장동석)는 지난 7일 겨울철을 맞아 지역내 장애인 주거시설인 반야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위원들은 반야원 원장을 직접 만나 시설의 운영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세제 등 주요 생필품을 전달하며 소방안전 분야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동석 회장은 "앞으로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 대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익명의 기부천사, 직접 만든 목도리 전달
○…익명의 기부천사는 지난 7일 직접 뜨개질해 만든 목도리 55개를 거제시에 전달했다. 익명의 기부천사는 시청 생활지원과 사무실에 직접 포장까지 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으며, 3년째 연말마다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직접 만든 목도리와 수세미를 기부하고 있다. 기부천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좋은 일에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동 기관단체협, 김장김치 나눔
○…아주동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이갑선 아주동장)에서는 지난 7일 지역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김장 담그기 행사는 용소마을 경로당 마당에서 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여해 180포기의 김치를 담가 지역내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전달했다. 

#청년비전22, 사랑나눔음식바자회 수익금 기부
○…청년비전22(회장 신상범)은 지난 7일 동절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희망나눔 곳간에 사랑나눔 음식바자회 수익금 150만원를 기부했다. 수익금은 지난 10월16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열린 '제8회 사랑나눔 음식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것이다. 신상범 회장은 "동절기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부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나눔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4구락부, 능포동 '희망나눔곳간'에 현금 기부
○…2·4구락부(회장 임희한)는 지난 6일 능포동 희망나눔곳간에 저소득층 세대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현금 50만원을 기부했다. 2·4구락부 일동은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도굴구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거제도굴구이(대표 장연옥·거제면)는 지난 6일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거제면에 기탁했다. 장연옥 대표는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아와준 덕에 코로나19 시기에도 가게를 무탈하게 운영해 왔다"며 "이번 이웃돕기 성금 기부를 통해 그동안 아껴준 사랑에 보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고현동 지역사회보장협, 이웃돕기 성품 기탁
○…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정애)는 지난 6일 이웃돕기 성품으로 100만원 상당의 라면·생필품 등을 고현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생필품은 '고현동 희망나눔곳간'으로 기탁된 성품은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목중 학생자치회,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장목중학교(교장 박상욱) 학생자치회는 지난 5일 오전 장목면사무소를 방문해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4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난달 15일과 16일 이틀동안 학생자치회에서 '2022학년도 JM 벼룩시장' 행사를 열어 마련한 것이다. 박상욱 교장은 "학생들 스스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고무적인 장이 된 것 같다. 내년에는 학부모와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양동 바살기, 불우이웃돕기 김장나눔
○…바르게살기운동 수양동위원회(회장 옥상근)은 지난 5일 '불우이웃돕기, 수양동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해 김치통 70개와 라면 17박스를 수양동에 기탁했다. 옥상근 회장은 "바르게살기 수양동 위원들이 직접 배추를 기르고 절인 후 양념을 만들어 김장을 했다"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이 김치와 라면 등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그리고환경, 이웃돕기 물품 기탁
○…환경 관련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체인 교육그리고환경(대표 이상훈)은 지난 5일 수양동 희망나눔곳간에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상훈 대표는 "연말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둔덕면 적십자봉사회, 취약계층 생필품 나눔
○…둔덕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정경순)는 지난 5일 둔덕면 경로당 21곳과 둔덕골지역아동센터에 생필품·다과 등을 전달했다. 또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의 사기를 올리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나눔봉사를 펼쳤다. 정경순 대표는 "지역내 어렵고 외로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승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가구 대청소
○…장승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호영)는 지난 5일 지역내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청소 봉사에 나섰다. 이날 위원들은 주방·거실 정리정돈과 생활쓰레기·재활용품 등 1톤 가량을 청소했고, 수선이 필요한 부분을 고쳤다. 김호영 위원장은 "이번 대청소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도와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초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연초면 주민자치회(회장 윤정수)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022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담근 35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지역내 복지시설 3개소와 마을회관·저소득 계층 50세대에 전달됐다. 윤정수 회장은 "주변 이웃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운 전 일운면장, 김장배추 후원
○…김용운 전 일운면장은 지난달 30일 함께하는우리마음 경로 무료급식소에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배추 300포기와 무를 후원했다. 해마다 손수 가꾼 채소들로 어려운 이웃들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김 전 면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돌보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