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부터 7월24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서 열려

오는 23일부터 7월23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현실적으로 비현실적인’ 전시 포스터에 사용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소장한 정우재 작가 작품.
오는 23일부터 7월23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현실적으로 비현실적인’ 전시 포스터에 사용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소장한 정우재 작가 작품.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 작품이 거제에 옵니다.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핫한 전시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립니다.”

거제시문화예술회관(관장 장은익)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함께 2022 나눔미술은행 ‘현실적으로 비현실적인’ 전시를 오는 23일부터 7월23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공동으로 연다.

예술가의 독특한 시각과 상상력을 통해 재해석한 현실을 담은 이번 전시에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 주요 작가들의 작품과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소장 작품이 전시된다. 

사람들이 마주하는 대상이 현실인지 아닌지 헷갈리게 만드는 재미있는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은 ‘현실적으로 비현실적이었던’ 팬데믹 시대 이후 잃어버렸던 일상을 되돌아보면서 현실을 고찰할 수 있다. 

특히 김수영·김순기·김호민·박영철·손종준·손혜경·송필·유비호·윤상윤·이유미·이윤희·이진준·임흥순·장태묵·정보영·정우재·차대영·최익진 등 현재 주목할 만한 예술가들의 다양한 미디어·조각·회화 작품들을 거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하다. 

나눔미술은행 ‘현실적으로 비현실적인’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개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이 진행되며,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에는 별도로 날짜를 지정해서 해설 및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전시 및 전시 연계 프로그램과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나눔미술은행’은 미술작품의 구입과 대여·전시 활동을 통해 미술문화 발전 도모와 국내 미술 시장 활성화·국민의 문화향유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