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전티움이 거제여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사진= 비전티움 제공
최근 비전티움이 거제여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사진= 비전티움 제공

즐거움이 모티브인 교육 (주)비전티움(대표 정인경)은 최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신감 UP, 역량 UP 맞춤형 취업을 위한 준비’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진로 캠프 ‘자신감 UP, 역량 UP 맞춤형 취업을 위한 준비’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비전을 설정하고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직장예절 및 직업윤리교육과 직장생활 상황극으로 역할에 따른 역지사지를 알아보고 면접 준비를 위한 기업별 채용 트랜드를 분석, 면접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 예절을 교육했다.

또 나만의 강점 찾기를 통해 직무능력을 알아보고 직무별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법·모의 면접 진행 및 체험·실제 면접에서 나를 표현하기 위한 1분 스피치 등도 배웠다.

이날 교육을 들은 학생들은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도전정신을 배웠다”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스스로의 고민을 통해 자신을 알아가고 자존감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