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태 거제시의원 (사등‧둔덕‧거제‧동부‧남부‧일운면)이 더불어민주당 후보검증을 마치고 지난달 31일 거제시서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 의원은 2018년 7대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지방선거에 나서 시의원에 당선됐다.

상반기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과 하반기 경제관광위원회와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시정질문 10회, 5분 자유발언 20회를 통해 시정을 견제 감시하며 지역민의 복지증진과 환경개선에 힘써 왔다.  

지역 현안 중 KTX 역사 관련해 사등면 지정의 타당성을 주장하며 역사 선정 공론화에 반대 입장을 견지했다. 또 이인태 시의원은 사등면 발전협의회에  KTX역사 추진위 구성도 건의 제안해 사등면 역사 선정에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진행이 지지부진한 사곡해양플랜트산단 조성 관련하여 조기승인을 촉구하며, 1단계 96만m2(산업용지58만㎡)매립 계획을 금포부터 사등건화공업까지, 2단계는 362만m2(산업용지 114만m2)파일방식으로 총458m2조성면적 (산업용지172㎡) 매립을 해 사곡해수욕장은 그대로 해수욕장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국도 14호선 거제대교~장평고개 6차선 확장 공사 추진, 통로박스 개선, 아파트 단지 도시가스 보급 추진, 기성초 통학버스 문제 해결, 항도~건화공업 간 도로 확포장 등 민원 해결에 앞장서 왔다. 

이인태 예비후보는 “지난 4년간을 돌이켜 보면 지역주민의 민원과 현안, 이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다”며 “4년 동안의 의정활동의 경험과 노하우, 행정적 정보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더 지역을 위해 일 할 수 있도록 지원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