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희망 선언 및 핵심 3대 목표‧3대 핵심공약 발표

국민의힘 거제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윤호진 예비후보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을 통해 거제희망 선언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윤 예비후보는 최근 보도자료와 페이스북을 통해 ‘더 큰 거제 더 새로운 거제’ ‘거제가치 두배 거제도약 두배’ ‘공정과 상식의 거제 구현’ 등 핵심 3대 목표와 3대 핵심공약, 7대 주제공약을 밝혔다.

내세운 3대 핵심공약은 △국내최초, 시민이 행복한 Local ESG City 구축 △세계 속에 친환경조선해양산업 선도화 △시민이 혜택을 누리는 천만관광시대 실현이다.

7대 주제공약은 교통문제 획기적 개선과 편리한 교통망 구축, 관광거제 미래먹거리와 국제관광휴양도시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교육‧문화‧의료‧예술‧생활체육‧복지 내실화, 행정혁신과 공무원 인사의 공정, 조선해양산업노동자 권익 실질적 제고, 아동‧청소년‧여성‧노인 권익 향상, 첨단산업유치, 고용문화개선으로 일자리창출 등이다.

특히 핵심공약1은 윤호진 예비후보의 철학과 가치를 글로벌 추세와 발맞추어 국제관광휴양도시로 발돋음하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확신에 찬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민이 행복한 Local ESG City 구축’은 지자체 중에서 국내최초로서 선도적 미래비전 제시이며 조선, 관광을 통합한 거제가치를 국제적으로 높이고 거제 경제를 견인하는 공약으로 시민과 함께 행복한 거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1호 공약으로 500미터 타워전망대 설치를 내세웠다. 가칭 거제이순신타워전망대를 건설해 세계 속에 거제를 알리고 국제관광휴양도시로 발돋음하겠다고 했다.

이 타워전망대는 거제의 랜드마크가 돼 거제 가치를 높이고 거제도약을 견인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