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임희한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장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임희한입니다.

다사다난 하지 않았던 해들이 없었겠지만, 유난히 올 한 해 동안은 힘이 든 한 해였습니다. 세계를 뒤흔든 전대미문의 질병 창궐로 모든 일상이 마비되고 생업의 위협을 넘어 생사까지 위협받았고 아까운 우리의 이웃들이 세상을 등져야만 했던 눈물겨운 시간이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랑스런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들을 수 없고 먼발치에 가는 지인을 불러 반가이 인사하고 소맥 한잔, 차 한 잔에 두런두런 이야기 나누던 때가 언제 적인지 기억도 안 납니다.

일상 대화의 모든 소재는 질병 이야기가 된지 오래고, 버텨만 보자하는 습관이 몸에 배고 거리에 흐르는 음악과 이웃들의 미소가 번져야 할 세상은 회색 도시 암흑도시라 해도 다를 바 없습니다.

거제시 소상공인 연합회를 만들어 1인기업 또는 소기업 작게 생업으로 장사 사업하시는 분들의 도움이 되겠다고 비서실 같은 연합회, 친절한 연합회, 회원들에게는 낮게, 겸허하게, 외부로는 당당하게, 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도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거제시청(시장 변광용) 시의회(의장 옥영문)는 물론 많은 선 후배들께서 뜻을 같이해줘 작년에 6명에서 올해는 15명의 고교생 자녀들에게 작게나마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또 전통시장 전역 무료방역·시책발굴대회·전국 소상공인 컨설팅역량경진대회 등에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수상성과를 냈으며,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통해 다수의 온라인 상인도 양성했습니다.

올해는 연합회 달력도 제작해 회원여러분께 배포중이니, 필요한 연합회원은 새로 이전한 사무실(포로수용소앞 게룡로70 향군회관 3층)에 방문해 차 한 잔하고 달력도 받아가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연합회의 장학사업과 사회공헌에 손을 맞잡아준 맑은샘 장례식장(대표 박상진)·오비 거제 현대차써비스(대표 윤상규)·거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참 성실한 방역청소전문기업(대표 송주영)·스피드맥정보통신(대표 신병철)·상동축산농협(조합장 박종우)·나라문구(대표 고우석) 등의 기업주 분들께 지면을 빌어 심심하나마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삼성전자판매서비스는 전국소상공인대상 온라인몰(https://www.samsung.com/sec/business/soho/all-soho/)을 만들어 회원가입시 드리는 할인혜택을 거제시연합회부터 시작했으니, 가입해 많은 혜택 누리길 바랍니다.

기업의 목적은 당연히 이윤추구겠지만 사회공헌 또한 잊지 않는 여러분들이 영웅입니다,

저는 단체나 관·정치가 해야 할 일은 마지막 한 사람까지 소외되거나 외면받지 않도록 챙기는 일이라는 믿음으로 인생을 살아왔습니다.

부족함과 아쉬움이 많았던 2021년 신축년이 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임인년에는 호랑이의 기운으로 힘차게 나아가야겠고, 서로 칭찬하고 응원해 따뜻한 우리지역이 되기를 바라면서, 아울러 관의 지원도 1만2600여 지역내 소상공인들에게 편중없이 골고루 베풀어지기를 기원해봅니다.

사랑하는 소상공인 여러분! 말보다는 실천하고 결과를 반드시 만들어내는 연합회로 여러분 곁에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