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전략과 지원 가능 대학·학과 안내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2022학년도 학생・학부모를 위한 정시모집 맞춤 상담’에 나선다. 

상담은 도교육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서부대입정보센터(진주)에서 사전 신청한 학생·학부모 256명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오후 4시부터 9시까지이며, 1인당 30분간 1대1 맞춤 상담으로 진행된다. 

학생·학부모가 함께 상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학입시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상담한다.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변경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첫 적용으로 혼란을 겪는 수험생에게 정시모집 지원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진학 정보와 지원 가능한 점수대를 안내한다. 이에 개인별 수능 성적표를 지참하면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지난해 정시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의 합격·불합격 자료를 토대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입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학별 활용지표·영역별 반영비율 등을 고려한 대학별 환산점을 산출해 수험생의 정시모집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은 모집 비율 증가와 수도권 주요 대학의 정시모집 확대,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이과 통합과 난이도 상승 등으로 예년보다 변수가 많은 상황이다. 

상담에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수도권 대학과 영남권 지역 대학에서 제공하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 특징·지역별 정시모집 전형 분석 내용이 수록된 자료집도 나눠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