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최명상)는 지난달 5일부터 오는 12월8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교학생회 주관 자기주도적 진로개발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신의 진로를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꿈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행사를 통해 주도적 자기계발 분위기 형성과 전교학생회의 자체적인 운영을 통한 학생 자치 발전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해 노력하고 있는 과정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전교 학생회에 제출함으로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자신의 진로와 꿈에 대한 소개,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 꿈을 갖게 된 계기, 지원 이유,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열정, 꿈꾸는 모습이 담겨있는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첨부해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포트폴리오는 전교학생회가 직접 검토해 학년당 10명씩 우수 작성자를 선별하고, 선별된 인원을 대상으로 직접 면접을 실시해 등위를 정하게 된다.

우수 작성자에게는 상품권을 차등 증정하게 되는데, 상품권을 받은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물품을 구입해야 한다.

전교학생회는 행사 시작 전에 미리 전체 회의를 통해 각 학급의 반장들에게 행사 관련 안내문을 전달하고 학생회 SNS를 통해 행사를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학년에 재학중인 한 학생은 "진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서 부담됐는데, 학생회에서 지원을 해주니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