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성포중학교(교장 함영복)는 2021학년도 ‘MATH BOX 운영학교’로 일괄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12일 체육관에서 대여 교구 활용 체험·탐구중심 수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학교육 프로그램은 오셀로·탈출게임·다빈치다리·하노이탑·지오픽스 다면체 만들기·지오데식 돔 만들기·시에르핀스키 피라미드 등 중·대형 교구를 포함한 20가지의 체험교구를 활용해 학생 중심의 활동·탐구 수업을 진행했다. 또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교사·학생 해설사 연수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우 학생(2년)은 “놀이와 체험을 통해서 수학적 사고력이 향상됐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또 김태진 학생(3년)은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오늘의 성공 경험이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믿는다”면서 “앞으로 수학을 좀더 가까이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함영복 교장은 “사전 교육을 받은 학생 해설사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눈높이에 맞는 체험 활동이 이뤄질 수 있었다”며 “체험 성공 스티커를 받음으로써 도전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어려운 활동은 협력을 통해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힘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평소에 딱딱하고 어렵다고 여기던 수학을 놀이를 통해 체험함으로써 수학의 재미와 유용성을 체감하며 수학의 기초 개념과 연결시켜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