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조종자 자격 및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 수료식

거제대학교에서 주관한 드론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제작 과정(사진 왼쪽)과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에 참여한 지역민들의 교육 모습.
거제대학교에서 주관한 드론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제작 과정(사진 왼쪽)과 홈케어방역관리자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최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드론 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 제작 과정’과 ‘홈케어 방역관리자 과정’에 대해 수료식을 가졌다.

‘드론조종자 자격 및 드론영상제작’ 과정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실습 교육으로, 학습자 14명중 10명이 자격증을 취득(자격취득률 71%)했다. 이 10명중 9명이 경남 민간해양구조대원증을 발급받아 지역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다.

또 심화교육으로 드론을 통한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을 진행해 4차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홈 케어 방역관리자 교육’ 과정은 방역관리 및 지침에 따른 이행 결과를 점검·평가하고 문제점을 개선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인 방역관리자를 양성하고 취업전환 및 창업의 기회를 도모하
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홈케어(방역) 서비스·현장노하우와 전문적 지식 및 CS교육 등을 포함한 고객응대와 고객관리 등의 방역 이론과 실습·실무 위주의 진행됐다. 참여자 11명중 10명이 수료해 한국방역협회로부터 이수증을 받았다.

수강생들은 “지역경제 악화로 불안감에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직업전환 및 퇴직 후를 준비할 수 있었다”며 “실용적인 교육으로 자기계발에 많은 도움이 됐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이수경 단장은 “앞으로도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로서 지역사회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거제대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