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9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매출액 900만원 돌파

거제고현시장 육성사업단이 지난 7월19일 런칭한 온라인 장보기&배달 사이트인 '고현시장콜' 모습.
거제고현시장 육성사업단이 지난 7월19일 런칭한 온라인 장보기&배달 서비스인 '고현시장콜' 사이트 모습.

경남 거제시 고현동 소재 전통시장인 ‘거제고현시장’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인 ‘고현시장콜’ 오픈 3주(15일 기준) 만에 주문 420건에 매출 900만원을 돌파했다.

거제고현시장 육성사업단(단장 전시현·이하 사업단)은 지난 7월19일 전통시장 디지털 매니저 지원사업 전문기관인 ㈜비즈와 비대면 온라인 장보기&배달 시스템 모두의장날과 함께 ‘고현시장콜’을 런칭했다.

사업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전통시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형마트로 인해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

현재 ‘고현시장콜’에는 약 35여개 업체들이 입점해 있으며, 반찬·축산·수산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제품구매를 신청하면 각 가정 문앞까지 당일 배송된다.

배송시간은 하루 두 번으로 오전 10시 이전 주문하면 오전 11시에,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면 오후 4시에 일괄 배송된다. 온라인 주문 후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다.

인터넷 사이트 네이버에서 ‘고현시장콜’을 검색하면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송가능 지역은 고현·상동·장평·중곡·수월지역 등이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며,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휴일로 이용할 수 없다.

거제고현시장 '고현시장콜'을 이용한 온라인 장보기&배달 서비스 모습.
거제고현시장 '고현시장콜'을 이용한 온라인 장보기&배달 서비스 모습.

한편 사업단은 7월19일 런칭 후 오픈 이벤트로 1만원 이상 제품구매 시 무료 배송 행사를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어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또 고현시장콜 이용고객에게 이벤트 선물로 뽑아 쓰는 키친타월(3팩)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 선착순으로 손선풍기를 증정한다. 단 키친타월과 손선풍기는 중복으로 증정되지 않는다.

아울러 고현시장콜을 이용한 고객들은 “더워서 시장에 나가는 것이 망설여졌는데 모두의 장날을 이용하게 돼 너무 좋다”, “배송이 빨라 만족한다”, “제품이 싱싱하고 좋다” 등의 긍정 후기를 쏟아내며 입소문을 내고 있다.

사업단 전시현 단장은 “앞으로 꾸준하게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인들에 대한 온라인 판매 입점 및 서비스 교육 등 다각도의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거제고현시장만의 매력적인 기획 상품 등을 개발해 거제고현시장의 온라인 장보기&배달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